메뉴 닫기
글보기
제목1분마케팅 ㅡ 공짜 프리미엄2019-11-06 16:20:32
카테고리1분경제학.bp > 1분마케팅
작성자user icon Level 1

"최근에는 공짜 비지니스가 프리미엄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여기서 '프리미엄'은 'premium(고급의)'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freemium' 즉 'free(자유로운)'와 'premium' (고급)의 함성어를 말한다.

20191106162013_u5dc2742d59217.jpg


길을 가다보면 고가 스마트폰을 마치 공짜로 주는 것처럼 홍보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많은 분들이 공짜에 혹해 대리점에 들어갔다가 실제로는 공짜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되면 불쾌감을 표출하는 경우가 많다. 

십중팔구 이런 경우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홍보일 뿐 진짜 공짜가 아닌 2년 약정을 통해 다른 방식으로 가격을 지불하게 한다. 그럼에도 이런식의 마케팅이 빈번하게 사용 되는 이유는 현재의 내가 부담해야 할 댓가를 미래로 전가 시킴으로 어느 정도 공짜'라는 생각을 갖게 만들기 때문이다.

20191106162026_u5dc2743a52a65.jpg


현대에는 인터넷의 특성으로 디지털 콘텐츠의 한계비용을 거의 제로에 가깝게 만들어 실제로도 공짜로 느껴지는 서비스들이 있다. 일정부분 공짜는 맞지만 이러한 마케팅도 서비스 향유자에게 광고를 함으로써 간접적으로 제품을 구매하게 하는 형식의 댓가가 포함 되어있다. 

20191106161845_u5dc273d51d99f.jpg","id":nu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