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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콜레스테롤 2019-04-19 00:40:40
카테고리herbalife.bp > 분류없음
작성자 Level 1

콜레스테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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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 환자의 사망원인 1위 : 나쁜 콜레스테롤 (고혈당만이 문제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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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여러분들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기본 상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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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레스테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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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레스테롤은 2가지 종류로 구분됩니다.


1. 저밀도 리포 단백질(나쁜 콜레스테롤: LDL): 혈관 내부의 내피에 상처를 주면서 혈관 내부를 막는 콜레스테롤(심장병, 뇌졸중, 동맥경화를 유발)


2. 고밀도 리포 단백질(좋은 콜레스테롤: HDL): 체내에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관을 청소하는 콜레스테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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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하겠지만, 하루하루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체내의 나쁜 콜레스레롤을 줄이고, 동시에 나쁜 콜레스테롤의 해로움을 줄여주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야 합니다. 당뇨가 있는 환자분들은 특히 더욱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당뇨병이 발생하면, 합병증으로 인해 나쁜 콜레스테롤이 급격히 올라가고, 동시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내려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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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쁜 콜레스테롤 중에서도 더 작고 강한, 그래서 혈관 손상에 치명적인 콜레스테롤, Small Dense LDL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대사증후군 환자분들(특히 당뇨 환자)은 혈관 내피의 상처에 약하고 혈관 벽이 상하기 쉽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고혈압과 동맥경화도 합병증으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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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Small Dense LDL이 증가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이 줄어드는 현상은 당뇨 환자가 뇌졸증,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는 위험성에 더욱 기여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균형이 망가지면, 신장과 간장의 기능에도 문제가 생기고, 급기야는 실명을 초래할 수 도 있습니다. 결국, 당뇨병 환자의 사망원인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이 나쁜 콜레스테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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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이러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앉아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생활패턴을 바꾸고, 끊임없는 운동과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로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동시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인다.


2. 콩, 생선(오메가 3),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단일 불포화 지방), 올리브유 등을 정기적으로 섭취하여, 좋은 콜레스테롤의 양을 늘린다.


3. 식물성 기름(카놀라유, 해바라기유, 포도씨유, 들깨 기름 등 - 단, 야자유 제외)을 사용하고, 펙틴이 풍부한 과일(사과, 포도, 딸기, 귤 등)을 섭취하고, 스테놀(stanol)이 보강되도록 건강식품을 섭취하여 나쁜 콜레스테롤의 양을 줄인다.


4. 나쁜 콜레스테롤을 늘리고 동시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줄이는 트랜스 지방(상온에서 고체 형태인 기름들, 마가린 등)과 중성 지방과 포화지방도 피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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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새싹이 돋아나듯~~~

우리도 건강유지를 위해 ~~~

운동과 식이조절도 열시미 ~~~

화이팅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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