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도메인 14,749EA
전체게시글 68,419EA
블록도메인
[소소한집밥.bp] 치즈닭갈비
................이안에 밥있댜~맛있는 닭갈비 볶아밥위에 올리고취~이즈 듬뿍 올려돌돌돌 말아 뇸뇸~서로 젓가락 돌리느라 바빠요울서뿡님이 담궈준오이김치,얼갈이김치,울엄니표 열무김치 요렇게 삼종이 기가막히네요야들야들 잘라진 닭다리살에대파,양배추,떡사리,고구마사리,양념소스까지옴총 편하게 집에서닭갈비파뤼~볶을때 깻잎추가하면더더더 맛있어용오늘도 우리집이 ..
왼손잡이B형2020-05-2635
[소소한집밥.bp] 레몬청만들기
..........새콤하고 시큼하지만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에미네랄이 풍부한 원당 넣어레몬청 만들었어요백설탕이 아니라 색은 좀..과일세정제로 한번 씻고뜨거운물에 스리슬쩍넣었다 찬물에 담궈두면레몬모공속 노폐물이쏙쏙쏙~슬라이스하고 여러모로좀 번거롭긴 하지만피로회복,항암작용,해열작용에 좋은 레몬으로하루건강 챙겨보아효~근데 과자는 언제 한쪽으로쏠린걸까유?!.......
왼손잡이B형2020-05-2633
[소소한집밥.bp] 고등어구이 대령이요~
....................오늘아침 울딸램 아침밥,아침밥상 특별할꺼 뭐 있나요?맛있는 고등어구이 면 되는거지~소포장 되어 있어먹을만큼만 뜯어서 구워주면 되니남길일 없어 조으네요..세팩 뜯어서 구웠는데염도도 너무 잘맞고 방사선 free!노르웨이산이라기름지고 살도 부드러워딸램 혼자서도 거뜬히 다먹었네요여윽시 애들은 맛있는건기가막히게 안다니까요후식으로 ..
왼손잡이B형2020-05-2527
[소소한집밥.bp] 감태김밥&주먹밥 [2]
................오늘아침 울딸램 아침밥,아침밥상 향긋한 감태로 김밥 말았어요~하트모양으로 유치하게?사랑표현 해봤지요김이랑은 차원이 다른쌉싸름 하면서도 달달한 맛이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드네용생감태로는 김밥 말고들기름향 솔솔 나는구운감태로는 주먹밥 만들어저염명란으로 명란마요 만들어 얹어 먹으니감탄사가 억만번?나오네요청정갯벌의 양분과미네랄을 듬뿍 머금..
왼손잡이B형2020-05-2526
[소소한집밥.bp] 김부각샌드
................바삭바삭 김부각으로밥샌드 만들어 딸램 저녁밥호딱 차려주고 가게 나왔어요~딱 좋아하는 조합이라군말없이 냠냠~안그래도 참치마요 먹고 싶었었는데오케 알았냐면서요~근데 진미채 잘라 올린걸 젤루 잘먹네요?!김부각+토핑+열무김치는뭐 말 안해도당분간 저희집밥도둑 ☻이 될것 같아용.........전통김부각세트 한선생김부각인생식탁 (@local..
왼손잡이B형2020-05-2526
[소소한집밥.bp] 하루견과
............바삭함이 남다른 견과넛츠로스터리 타이거넛츠,캐슈넛,피칸,헤이즈넛,아몬드,호두딱 필요한 것들로만 구성되어져 있어더할나위없이 조으네요!주문하면 당일 로스팅~필요한 양만큼만 생산~자연 본연의 맛에 충실~이러니 맛이 없을수가 있나요?!담백하면서도 꼬소하구요로스팅이 얼마나 잘됐는지가볍게 씹히는 아삭아삭함에자꾸만 손이 가네요~패키지도 노랑노랑넘 ..
왼손잡이B형2020-05-2524
[story.bp] 제피 잎 장아찌 담그기 [24]
어제 산에서 따온 제피 잎을 저녁에 씻어 물기를 빼두었다.생물은 금방 처리하지 않으면 버리기 쉽다. 그래서 오늘 담근다. 뭐든 쉬워야 한다는 게 내 생각이다. 씻어서 물기 뺀 잎에 시댁에서 가져온 고추장만 넣고 버무리면 된다. 이 녀석 고추장 도둑이다. 끝없이 고추장이 들어 간다~ㅎ 완성된 제피잎장아찌다.집안가득 은은한 제피 향이 난다. 우리 가족은 제..
작은별2020-05-25123
[story.bp] 사랑이 버무려진 부추전!!! [20]
며칠 전 먹었던 전이 맛있었다고 이구동성으로 다시 먹고 싶다고 한다. 사실 이럴 땐 뿌듯함도있다. 다시 홍합을 사고 새우를 산다. 부추랑 고추는 있던 걸로 ~~냉장고에서 빨갛게 익어버린 고추, 시들어버린 고추를 팍팍 썰어 넣는다. 딸이 좋아하는 새우 ,내가 좋아하는 홍합,남편이 좋아하는 땡초까지 팍팍 썰어 넣는다. 의성 친구가 준 메밀 가루랑 밀가루를 ..
작은별2020-05-23173
[story.bp] 남편 생일을~~5월 21일 [25]
남편 생일이다. 올해도 잊고 있었다. 오후 알바를 하다가 지인의 축하 메세지 하나로 남편의 생일을 안다. 그때부터 마음이 바빠진다. "적자 생존"이라고 그렇게 외치 것 만 ㅠㅠ~ 폰에도 좋은 앱이 많은데~~나는 왜 이럴까? 짧은 반성을 하고~~오늘 따라 알바는 늦어지고 ㅠㅠ~~ 딸들이 준비한 케잌이랑,와인에 무임승차 한다. 딸들이랑 함께 해서 더 행복한 ..
작은별2020-05-22224
[소소한집밥.bp] 양푼이비빔밥 [4]
....................인친님들 비빔밥피드 보며괴로워만 할수 있나요?!그래서 저희도비빔밥 만들어 먹었지요밥보다는 나물 매니매니~엄마가 보내주신 열무김치도 매니매니~무볶음,맛타리버섯볶음,무생채,콩나물무침,애호박볶음,미나리무침,열무김치,오이볶음,표고버섯볶음~하느라고 힘들었지만고추장 팍팍 넣어쓱쓱 비벼서 야무지게 우걱우걱 머슴처럼?!혼자먹음 맛없으니..
왼손잡이B형2020-05-1998
[소소한집밥.bp] 중화짬뽕빵 [1]
..............줄서서 먹는다는그 중화짬뽕빵이내손에 뙇~~~~지인찬쓰~~~~~~~~으!!이렁거 너무 조탐~~~~~안그래도 이거 먹어보러강릉가야하나?!하던 참이였는데...빵에서 진짜 짬뽕맛이 난드아~~~아이디어가 짱!!매운거 좋아하면 오징어까지 들어있는불맛나는 불짬뽕빵크리미한거 좋아하면슬라이스햄이 들어간 크림짬뽕빵 ~난 크림짬뽕빵에 한표!!근데 매운..
왼손잡이B형2020-05-18106
[소소한집밥.bp] 감바스 알 아히요 [5]
..............오늘아침 울딸램 아침밥,아침밥상 새우 좋아하는 딸램아~마니 먹어랏~요즘 야쿠르트아줌마가 신선배송 해주는쿠킹박스에 맛들렸드아~~~이보다 더 간편할순 없으니까~~~~~친절한 레시피씨~고마워.....어제 서두르다 계단에서 굴렀다고오늘은 일찍 일어난 딸램~감바스 에 파스타까지 넣어맛있게 배불배불 했으면서후식까지 톡톡히 챙겨 먹고세상 든든하..
왼손잡이B형2020-05-18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