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lus SharingMail SharingKakao Story SharingKakao SharingNaver Blog SharingTwitter SharingFacebook SharingNaver Band Sharing
블록도메인2
[psychology.bp] 상추와 깻잎의 옥상소풍 [20]
인공 조명과 창틀에서 반짝 햇빛을 쬐는게 불쌍해서 상추와 깻잎을 옥상에 소풍보내줬어요. 주기적으로 가서 햇빛위치따라 옮겨줄 예정이에용 벌레가와서 연약한 잎들 뜯어먹지는 않을지 새가 날아가다가 똥이라도 싸지 않을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햇빛 마니마니 보고 쑥쑥 자라길...!그나저나 하늘 실화인가요....! 넘 예뿌네요 주인공이너무작아서 사진을 자르..
백의천사2020-09-2936
[psychology.bp] 부추 이발식했어요 [18]
부추 씨뿌린지 20일정도 지났다. 햇빛도 잘 안보여주고 물도 한번밖에 안주었는데 이렇게나 잘자라다니! 엄마한테 자랑했더니 한번 잘라주어야 더 튼튼하게 자란다고 한다. 더 통통한 부추를 수확하기 위해 부추이발식을 거행하기로 한다.이렇게 무성한 부추의 머리채를 잡고 가위로 싹둑!이렇게 얼마안되는 부추를 수확했다. 풍성해보였는데 자르고 나니 얼마안되는구나... ..
백의천사2020-09-2826
[psychology.bp] 내가기른 바질로 바질페스토만들기 [31]
요즘 바질이 말썽이다. 한참 잘 크는듯하다가 자고일어나면 잎이 하나씩 무른다. 며칠간의 반복 끝에 이 초보의 손으로는 더 이상 소생시킬수 없을것 같어 큰맘먹고 바질세개의 잎을 다 따주었다. 아직 청소년바질이어서 잎이 얼마안된다.집에 저울이 없고 바질 양도 너무 작아서 계량이 힘들다. 눈대중으로 바질페스토를 만들어보기로했다.집에 있는 견과류, 올리브유, 소금..
백의천사2020-09-2641
[psychology.bp] 오늘 병원에서 있었던 일 [40]
요즘 폭풍근무로 너무 힘든 나날의 연속이었다. 오늘도 열심히 일개미처럼 일을 했다. 어떤 할아버지 환자분 수액이 다 되어서 주사를 봐주고 있었는데 할아버지가 내 주머니에 뭔가를 쑤셔넣었다. 뭐지? 하고 보니 만원자리 꼬깃꼬깃 돈뭉치였다. 너무 놀래서 할아버지한테 "저희 이런거 못받아요. 마음만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고 돌려드리려 했는데 할아버지..
백의천사2020-09-2440
[psychology.bp] 백의천사의 홈가드닝 일기 4 (씨앗에서 꼬리가 뿅~!) [15]
저번에 솜발아 시켰던 꽃상추,깻잎,레몬밤에 싹이났다. 며칠전에 흙에 씨를 뿌렸던 바질은 발아율이 부진하다. 열개 가량 뿌린거같은데 하나밖에 싹이나지않고있다. 종묘사에 가서 모종판을 사왔다. 식물이 작을때는 작은 화분에서 키우는게 웃자람 방지에 좋다고 한다. 모종판 한칸 당 하나씩 싹을 넣고 물을 듬뿍주었다. 종류에 따라 모종판을 잘라주고 led 등 ..
백의천사2020-09-0929
[psychology.bp] 소원이 생겼어요~~~♡ [8]
주말을 이용해 바질과 상추를 가지고 엄마한테갔다.엄마가 너무 좋아 하신다. 또 감동이시다. 어떻게 이렇게 잘 키웠냐고 하신다. 우쭐 해 진다. 상추가 실내에서 커서 그런지 힘이 없어 보인다. 엄마는 종자가 그런 거라고 칭찬하신다. 그리고 바질이다. 아직 먹어 본 적이 없다고 하신다. 살짝 마음이 아프다. 식당에 한번 모시고 가서 맛을 보여 들여야 할까 보..
백의천사2020-09-0835
[psychology.bp] 어제 수확한 콩나물로 콩나물찜 만들었어요~! [19]
오늘 점심은 뭘먹지~ 고민하다가 떠오른 어제 수확한 콩나물! 콩나물로 할수 있는 요리를 검색하다가 콩나물찜을 보게되었다. 콩나물 먹기 위해 아구찜을 먹는 나에게 콩나물찜은 아주 좋은 반찬이다. 백종원아저씨 유투브를 보며 이것저것 따라해보았다. 콩나물 씻고 양파, 당근, 파, 버섯, 청양고추를 썰었다. 냉장고에 있는 깻잎도 잘게 채썰어주었다. 물반컵을 냄비..
백의천사2020-09-0731
[psychology.bp] 같이 콩나물 키워보실래요? [20]
약 한달여 전 콩나물 키우기를 우연히 알게되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몇달 전 연예인이 티비프로그램에 나와서 콩나물 키우는 모습을 보고 한창 유행이었던 모양이다. 콩나물 키우기 세트와 콩을 사고 알게 된 사실인데 여름에는 콩나물 키우기를 잘 하지않는다고 한다. 너무 온도가 높아서 콩이 썩는다나.. 이미 샀는데 칼을 뽑았으니 죽이되든 밥이되든 무라도 썰어보자 ..
백의천사2020-09-0631
[psychology.bp] 백의천사의 홈가드닝 일기 3 [30]
베란다 텃밭 식구들이 대폭 줄었다. 같이 사는 친구가 식물이 많아지며 벌레에 대한 공포가 늘기도 했고 개중에 성장이 느린 아이들이 나의 정신건강에 해롭다고 생각하던 차였다. 며칠 전에 들인 led전등도 제 역할을 톡톡히 해주긴 하지만 하나로 22개의 화분에 빛을 듬뿍 주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욕심같아서는 led전등을 더 들여서 모든 화분에 넉넉한 빛을 주고싶..
백의천사2020-09-0642
[psychology.bp] 백의천사의 홈가드닝 일기 2 [27]
홈 가드닝을 시작한지 1달이 넘어가고 있다. 아직 흥미를 잃지 않고 열심히 가꾸고 있다. 홈가드닝 시작 이전의 나는 근무시간에 내 수면패턴을 맞추었다. 내일은 오후근무니까 늦게 자고 늦게일어나야지! 내일은 밤근무니까 오늘도 밤 새고 아침에 자야겠다. 하며.. 요즘의 나는 밤근무를 제외하곤 일정한 수면패턴을 유지하고 있는데 바로 식물들 햇빛 보여주기프로젝트때..
백의천사2020-08-3141
[psychology.bp] 손가락을 보고 성격을 구별할 수 있다? | 김경일 인지심리학자] [12]
재미로보세요
백의천사2020-08-2330
[psychology.bp] 소름돋는 연애 심리테스트 : 연애 스타일의 모든 것 [3]
재미있습니다~~~~ㅎ소름돋는 연애 심리테스트! 스스로는 어떤 사람인지, 어떤 사람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연애 스타일은 어떤지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재미있게 봐주세요^^
백의천사2020-08-1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