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
[heart.bp] 마음 new
마음이 사람을 잘못되게도 만들며 마음이 사람을 죽이기도 하며 마음이 훌륭한 수행자를 만들기도 하고 마음이 천사를 만들기도 하며 마음이 사람답게 만들기도 하고 마음이 짐승으로 만들기도 하며 마음이 지옥을 만들기도 한다. [불반니원경(佛般泥洹經)] 이 세상은 오직 마음일 뿐, 그 이외에 다른 모든 것들은 없다고 보라. [능가경(愣伽經)] 마음이 오늘은 또 무엇..
달무리2019-12-083
[heart.bp] 마음 [8]
볼 수도 ~ 만질 수도 ~없는 것이 마음이지만 사람을 움직일 수 있는 것은 진실한 마음뿐 편안한 만남이 좋다 말을 잘 하지 않아도 선한 눈웃음이 정이 가는사람 장미처럼 화려하진 않아도 들의 풀꽃처럼 성품이 온유한 사람 ~머리가 뛰어난 냉철하게 하는 사람보다 가슴이 따뜻하여 상대의가슴도 따뜻해주는 사람 마음이 힘든 날엔 떠올리기만 해도 그냥 마음이 편안하고 ..
달무리2019-12-055
[heart.bp] [마음이 하는 일] [10]
[마음이 하는 일] 인생을 엮은 것은 결국 마음으로 가는 길이더라... 행복을 찾는 것도 마음의 길이고, 사랑을 다듬어 가는 것도 마음이더라... 그리움을 담고 아파하는 것도 마음의 길이며, 보고 싶어 안타까와 하는 것도 마음이더라... 고독한 인생을 사는 것도 마음이며, 외로운 길을 홀로 가는 것도 마음이더라... 삶에 요행을 바라는 것도 마음이며 인생을..
달무리2019-11-258
[heart.bp] 마음의 채널
-마음의 채널-마음은 수천 개의 채널이 있는텔레비전과 같다.그리하여 우리가 선택하는채널대로 순간 순간의우리가 존재하게 된다.분노를 켜면 분노가 되고평화와 기쁨을 켜면 평화와 기쁨이 된다.-‘살아있는 지금 이 순간이 기적’중-
달무리2019-11-163
[heart.bp] 천천히 걸으니~~ [6]
천천히 걸으니사람들의 마음이 보인다. 행복한 사람의 마음불행한 사람의 마음지친 사람의 마음힘든 사람의 마음슬픈 사람의 마음꿈 있는 사람의 마음절망한 사람의 마음사랑하는 이의 마음 미워하는 이의 마음선한 이의 마음악한 이의 마음 천천히 걸으니스치듯 지나는 사람의 마음 마음이 이야길 한다.출처:삶으로 말하는 사람
달무리2019-11-047
[heart.bp] 마음에도 힘이~ [6]
마음에도 힘이!몸(身)에 힘(力)이 있어야 하듯이 마음(心)에도 힘이 있어야 건강(健康)할 수 있습니다.몸은 음식(飮食)으로 힘을 얻지만 마음은 생각(思)으로 힘을 얻습니다.좋은(好) 생각 바른(正) 생각은 마음의 힘이 되는 영양분(營養分) 입니다.사랑(慈愛)과 감사(感謝), 열정(熱情)과 용기(勇氣), 정직(正直)과 성실(誠實) 용서(容恕)와 화해(和解)..
달무리2019-10-299
[heart.bp] 마음 [8]
마음은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있다고 말할 수 없다. 마음은 쉴 새 없이 활동하고 있으니 없다고 말할 수도 없다. 우리가 바쁘게 마음을 쓰고 있지만 마음은 항상 텅비어 있으니 있다고 말 할 수도 없다. 그렇지만 우리의 마음이 텅 비어 있으나 항상 쓰고 있으니 우리에게 마음이 없다고 말할 수도 없다. 우리의 마음은 있는 것도 없는 것도 아니다.출처:카스글
달무리2019-10-2411
[heart.bp] 마음 주머니 [2]
지치고 상처 입고 구멍 난 삶을따뜻하게 치료하는 오늘 보내세요.주체할 수 없을 만큼 웃음이 나는재미있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오늘 하루나만의 자신감. 행복. 능력. 개성을발견하셨나요?자기 자신에 대해바른 평가를 내려보는 하루어떠세요?늘 물결치는 파도 같은 삶.아픈 시련은 우리를더 아름답게 만드는보석 세공인과 같아요.강풍을 이기는 독수리도하늘을 자유자재로날아..
달무리2019-10-204
[heart.bp] 마음에 따르지 말고 마음의 주인이 되라.
내 마음을 내 뜻대로 할 수만 있다면나는 어디에도 걸림이 없는 한도인閑道人이 될 것이다. 그럴 수 없기 때문에 온갖 모순과 갈등 속에서부침하는 중생이다.우리들이 화를 내고 속상해하는 것도따지고 보면 외부의 자극에서라기보다 마음을 걷잡을 수 없는 데에 그 까닭이 있다.인간의 마음이란 미묘하기 짝이 없다. 너그러울 때는 온 세상을 다 받아들이다가한번 옹졸해지면..
달무리2019-10-056
[heart.bp] 마음이 쓰는 대본에 따라~~ [2]
누가 쓴 대본에 따라서 웃고 울고, 좋아하고 싫어하는가?누가 쓴 대본에 따라서날마다 기뻐하고 슬퍼하고,행복하고 불행하는가?그 대본은 하나님이 쓰는가?붓다가 쓰는가?아니면 운명이 쓰는가?부모인가?, 세상인가?그렇지 않다.그 대본은 우리 자신의마음이 쓰고 있는 것이다.자신의 마음이 쓰는 대본에 따라우리는 사랑하고 미워하고,즐거워하고 불만족스러워하는 것이다._‘..
달무리2019-09-2439
[heart.bp] 자신을 리셋하고 싶을 때
자신을 리셋하고 싶을 때지구의 한쪽이 태양빛을 받아눈부시게 빛나는 오후,그 반대쪽은 어두운 밤이다. 종이 한 장에도겉과 속의 양면이 있으며, 말 한 마디에서도밝음과 어두움이 있다. 어느 누구도 고민의 늪에 빠지면 좀처럼 헤어나지 못한다. ?또 이미 저지른 작은 실수가 언제까지고 타다 남은 후회의 불씨가 되어 가슴 속에서 연기를 피우는 경우도 있다. 리셋(R..
달무리2019-09-0714
[heart.bp] 당신을 위해 이 글을 씁니다
당신을 위해 이 글을 씁니다.. 내일 태양이 뜰텐데 비가 올거라고 걱정하는 당신에게 .. 행복과 불행의 양이 같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아직 슬픔에 젖어있는 당신에게.. 늙기도 전에 꿈을 내던지려고 하는 당신에게.. 또한 세상은.. 꿈꾸는 자의 것이라는 진리를 아직 외면하고 있는 당신에게.. 당신은 상처받기를 두려워할 만큼 아직 늙지 않았습니다. 멀리뛰기를 ..
달무리2019-08-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