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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lthcare.bp] 탈모를 퇴치하는 자연 치료법 9 new
철분, 아연 등 함유 식품 섭취해야 이미지 크게 보기철분과 아연이 풍부한 고기는 탈모를 퇴치하는데 좋은 식품 중 하나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탈모는 정상적으로 머리털(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두피의 굵고 검은 머리털, 즉 성모가 빠지는 것을 의미한다. 성모는 색깔이 없고 굵기가 가는 연모와는 달리 빠질 경우 미용..
ipol korea08:553
[healthcare.bp] 여성의 가슴 건강에 좋은 식품 6
유방암 예방, 재발 위험도 낮춰 이미지 크게 보기브로콜리는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 중 하나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유방암은 유방과 유방 옆의 조직에 생긴 악성 종양을 말한다. 유방젖줄, 유방젖샘에서 시작된 암이 가장 많다. 유방암의 원인으론 유전적 요인 외에도 폐경증후군 치료제나 경구 피임약 등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이 포함된 약 복용, 술,..
ipol korea2022-09-282
[healthcare.bp] 스트레스 받고 있다는 피부 신호 6가지
이미지 크게 보기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피부가 어떻게 손상될 수 있는지 알아본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스트레스를 받으면 여드름이 난다든가 피부가 푸석해진다든가 하는 경험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음식이나 화장품 등으로 인해 피부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지만, 스트레스 또한 피부 트러블의 잠재적인 원인으로 볼 수 있다. 이럴 때에는 성분이 좋은 화장품이나 ..
ipol korea2022-09-273
[healthcare.bp] 살 빼고 혈당 조절..식사 후 바로 걸으면 좋은 이유
식사한 뒤 10분 걷기의 탁월한 효과 이미지 크게 보기식사 후 가볍게 걷기를 하면 체중 감량과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걷기는 쉽게 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운동으로 꼽힌다. 걷는 데는 별다른 장비가 필요 없다. 특별한 재능이 요구되는 것도 아니다. 그저 양팔을 흔들며 가볍게 발을 앞으로 디디면 된다. 효과는 크다. 매일 일정량 이상..
ipol korea2022-09-263
[healthcare.bp] 아침에 '3가지' 증상 있다면 심장마비 조심
이미지 크게 보기그다지 뚜렷하지 않은 징후인데도 심장마비가 일어날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심장마비의 가장 흔한 징후 중에는 가슴에 통증이나 불편감이 갑자기 생겨 사라지지 않는 증상이 있다. 심장에 압력이 가해지거나 조이는 듯 하기도 하고 무거운 무언가가 짓누르는 듯한 느낌이 들 수도 있다. 어떤 사람은 팔, 목, 턱, 등, 배로 통증이 퍼지는 걸 ..
ipol korea2022-09-232
[healthcare.bp] 뇌 기능 높이는 칼륨, 풍부한 식품은?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칼륨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 요소다. 특히 김치 등 짠 음식으로 나트륨 섭취가 많은 우리나라 식습관을 고려할 때 적절한 칼륨 섭취는 매우 중요하다. 칼륨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걸 도와주기 때문이다. 나트륨을 지나치게 많이, 칼륨을 적게 섭취하면 암을 비롯해 심장병, 고혈압, 뇌졸중 등 심혈관질..
ipol korea2022-09-204
[healthcare.bp] 몸 속 독소 빼기..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이미지 크게 보기마늘이나 녹차, 해조류 등과 같은 식품을 챙겨 먹으면 체내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몸에 독소가 쌓이면 염증이 발생하면서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만성 피로는 물론, 혈관·장기가 손상될 경우 과민성장증후군, 아토피피부염과 같은 질환을 겪을 위험도 있다. 평소 다양한 방법으로 체내 독소를 배출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ipol korea2022-09-164
[healthcare.bp] 불안할 때..피해야 할 식품 vs 안정시키는 식품
견과류, 달걀, 잎채소 등이 좋아 이미지 크게 보기우울하거나 불안할 때는 생과일과 채소 등을 먹는 게 완화에 도움이 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우울 장애를 앓는 70여 명을 대상으로 식단을 바꾸게 한 연구에서 단 석 달 만에 3분의 1 가까운 참가자들이 건강한 기분을 되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우리가 먹는 음식은 불안이나 우울감을 유발하는 등 ..
ipol korea2022-09-152
[healthcare.bp] 저녁보다 아침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 말고 '이 효과' 얻는다
이미지 크게 보기저녁보다 아침에 많이 먹으면 하루 종일 식욕이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ㅌ상대적으로 아침 식사량이 많으면 하루 종일 배고픔에 덜 시달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스코틀랜드 에버딘대 연구팀은 식사 시간과 체중 감량 간 상관관계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인 남성 16명과 여성 14명..
ipol korea2022-09-144
[healthcare.bp] 뼈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것 7
소금 과다 섭취, 과음, 흡연 등 이미지 크게 보기뼈 건강을 지키려면 흡연, 과음 등을 피하고 체중부하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람의 뼈는 걷기와 같은 이동성을 보장하고 장기를 안전하게 지키며 생명을 유지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람은 25살이 될 때쯤 206개의 뼈를 갖게 된다. 뼈의 개수와 크기는 부위에 따라 다르다. ..
ipol korea2022-09-133
[healthcare.bp] 잠이 쏟아지는 계절! 추곤증이란?
집과 직장, 그리고 일상에서까지 수시로 찾아오는 졸음.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 이미지 크게 보기가을날의 불청객이를 학교에 보내고 한숨 돌리려는 찰나, 평소와 달리 두 눈꺼풀이 무겁게 내려앉는다. 직장에서도 몸이 나른해지긴 마찬가지다. 봄철의 ‘춘곤증’ 못지않게 가을이면 불청객처럼 찾아오는 ‘추곤증’. 환절기에 나타나는 증상인 추곤증은 갑작스러운 외부 기..
ipol korea2022-09-083
[healthcare.bp] 어젯밤 잠 설쳤다.. 운동 쉬어야 할까 [핏 클리닉]
이미지 크게 보기근육을 성장시키려면 잠을 잘 자야 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근육은 '잠'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아무리 열심히 운동했어도, 당일 잠이 부족하면 근육이 잘 합성되지 않는다. 반대도 마찬가지다. 잠이 부족한 날 운동하면 효율이 떨어진다. 둘은 도대체 무슨 사이인 걸까?◇ 수면 부족, 근육 합성 방해해근육은 상처 난 세포가 회복할 때 성..
ipol korea2022-09-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