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도메인
[healthcare.bp] 사과, 딸기, 차.. 치매 예방에 도움 (연구) new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Roman Samokhin/gettyimagebank]사과와 딸기가 치매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천연 화학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서 오래, 많이 먹으면 치매에 걸릴 위험이 줄어든다는 것. 차를 마시는 것도 마찬가지 효과를 냈다.미국 터프츠 대학교 연구진은 건강한 성인 2800명을 20여 년에 걸쳐 추적 관찰했..
ipol korea09:202
[healthcare.bp] 장마철 건강하게 보내려면 조심해야 할 6가지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MMPhotography/gettyimagesbank]연일 계속되는 강한 비로, 안전사고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더불어 몸과 마음의 건강도 좀 더 꼼꼼히 챙겨야 할 때다.장마 시즌에는 일조량이 줄고 끈끈한 날씨가 이어지는데, 이러한 날씨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있다. 장마 시즌을 건강하게 보내려면 다음과 같은 부분에 좀 더 주..
ipol korea2020-08-0474
[healthcare.bp] "병 생긴 뒤 후회한다" 당장 토마토가 필요한 사람들 5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fermate/gettyimagesbank]토마토에 설탕을 뿌려 먹는 사람이 아직도 있다. 다른 과일에 비해 미각을 자극하는 달콤한 맛이 덜하기 때문일 것이다. 토마토가 단맛이 풍부한 다른 과일에 비해 호감도가 떨어진다는 통계가 있다. 하지만 이런 특성 때문에 토마토는 오히려 건강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토마토는 암 예방에 도움을 주..
ipol korea2020-08-0396
[healthcare.bp] 장마, 더위에 정신이 흐릿..뇌 건강에 좋은 식사법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m-gucci/gettyimagesbank] 후덥지근하고 습한 장마와 폭염이 전국을 강타하고 있다. 이런 여름 날씨는 평소보다 두뇌 회전이 느리게 만든다.뇌가 흐릿해지면 머리가 멍해지며 사고가 정지한 듯 생각하기가 힘들어 진다. 이럴 때 두뇌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집중력과 기억력을 강화하는데 부분적으로나마 도움이 된다.물론 이..
ipol korea2020-08-0271
[healthcare.bp] 꾸준한 운동..대장암 예방은 물론 회복에도 좋아 [2]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ING alternative/gettyimagesbank]대장암은 대장에 발생한 악성종양을 말한다. 예전에 대장암은 서양에서 흔히 발생하는 암으로 알려져 있었다.하지만 우리나라도 최근 서구화된 생활과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암 발병 2위를 차지할 만큼 발병률이 높은 암이 됐다. 이런 대장암과 관련해 운동이 예방과 회복에 좋다는 연구 2가..
ipol korea2020-08-0171
[healthcare.bp] 잡곡밥 먹으면, 유방암 예방에 도움 (연구)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ma-no/gettyimagesbank]잡곡밥 섭취가 유방암 발생 가능성을 떨어뜨린다는 국내 연구결과가 나왔다.서울대 의대 신우경 박사와 강대희 교수 연구팀은 영양학분야 저널인 '뉴트리언츠'에 오늘 이 같은 내용의 논문을 게재했다.이번 연구는 2004~2013년 전국 검진·의료기관을 중심으로 40~70세 한국인 일반 인구집단을 대상으..
ipol korea2020-07-3167
[healthcare.bp] 불안할 때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 5 [2]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AaronAmat/gettyimagesbank]불안장애는 알아채기 까다로운 질환이다. 짜증이 난다거나 피곤하게 느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 쉽다.우리의 감정을 제어하는 뇌는 다른 신체부위와 연결돼 있기 때문에 불안장애는 신체반응으로 발현되기도 한다. 불안장애가 있을 때 우리 몸이 보편적으로 보내는 신호들은 아래와..
ipol korea2020-07-3068
[healthcare.bp] 5060 고혈압·비만 증가..예방·관리 위한 체크리스트는? [2]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 wildpixel/gettyimagesbank]시대에 따라 청년이나 노인 등의 연령기준이 변화한다. 이제 50~60대는 나이가 지긋하다는 이미지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연령대라는 이미지로 변화하고 있다.한참 활발하게 경제활동을 하고 문화생활도 즐기는 이 연령대의 건강 상태는 어떨까? 안타깝게도 '고혈압'과 '비만'..
ipol korea2020-07-2968
[healthcare.bp] 종아리가 날씬? "건강수명 위해 종아리 근육 키우세요" [1]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spukkato/gettyimagebank]종아리는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날씬'만 강조하는 과도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몸의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나는 중년 이전에 탈이 날 수 있다. 종아리 근육은 제2의 심장으로 불린다. 온몸을 돌아 발밑까지 내려온 혈액을 심장으로 올려주는 펌프 기능을 한다. ..
ipol korea2020-07-2878
[healthcare.bp] 발이 저리는 뜻밖의 이유 5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spukkato/gettyimagebank] 양반다리를 하고 오래 앉아있으면 다리가 저린다. 바른 자세를 취하고 잠시 그냥 두면 사라지는 증상이다. 그러나 특별한 이유 없이 발이 저리다면 다른 원인을 생각해봐야 한다.미국 '멘스 헬스'가 별다른 이유 없이 발이 저리는 원인을 전문가에 물었다.◆ 신발 끈 = 너무 꽉 묶으면 발이 저리..
ipol korea2020-07-2483
[healthcare.bp] 잠이 안 오는 뜻밖의 이유 5 [2]
[사진=KatarzynaBialasiewicz/gettyimagebank]스트레스, 커피, 술 등 밤잠을 설치게 하는 원인은 한 두 가지가 아니다.미국 '헬스 닷컴'이 대중들이 잘 알려지지 않은 의외의 원인과 대처법을 전문가에게 물었다.◆ 치매 = 밤잠을 설치는 건 치매의 대표적 증상 중 하나다. 아직 알려진 치료 약은 없지만 여러 치료법이 동원된다. 놀이..
ipol korea2020-07-23104
[healthcare.bp] 꽃향기 맡으면 치매 위험 낮아진다? (연구)
[사진=LightFieldStudios/gettyimagebank]꽃향기가 치매 예방약이란 뜻이 아니다. 후각뿐 아니라, 촉각, 청각, 시각 등 오감이 늙어서도 예민하게 유지된다면 치매에 덜 걸린다는 연구 결과 얘기다.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샌프란시스코) 연구진이 70대 성인 1,800명을 10년간 관찰했다. 연구를 시작할 때 치매 증상을 보인 이는 없었지..
ipol korea2020-07-2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