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
[healthcare.bp] 여성에게 더 필요한 영양소 5
[사진=metamorworks/gettyimagebank]여성에게 중요한 비타민은 따로 있다? 미국 '위민스 헬스'가 여성들이 특히 신경 써서 섭취해야 할 영양소 다섯 가지를 소개했다.♦︎ 철분 = 철분은 몸에 산소를 운반한다. 적혈구 생산을 돕는 한편 면역 기능, 인지 발달, 체온 조절을 지원한다. 따라서 철분이 부족하면 피로, 면역 기능 저하는 물론 적..
ipol korea2020-01-2353
[healthcare.bp] 복부팽만 증상 완화하는 음식 조합 3
[사진=Y Photo Studio/shutterstock]건강한 식사를 한 뒤 혹은 열심히 운동을 한 뒤조차 복부팽만감이 느껴질 때가 있다. 이처럼 속이 불편해지면 식이조절과 운동이 건강 개선에 별다른 효과가 없었다는 회의감이 들게 된다.그런데 복부팽만감은 운동 시 코 대신 입으로 호흡을 했을 때 나타나기도 하고, 무엇보다 먹은 음식의 종류에 큰 영향을 받..
ipol korea2020-01-2247
[healthcare.bp] 단 음식 피했더니..식습관 변화 효과 3
[사진=Early Spring/shutterstock]건강한 식습관을 갖게 되면 신체는 바로 긍정적으로 반응한다. 건강한 식습관은 비만, 당뇨병, 심장질환 등의 발생 위험을 줄이며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뉴스-메디컬 넷'이 소개한 식습관 변화가 가져오는 건강 효과 3가지를 알아본다.1. 혈당 높은 식품 줄이기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혈당 수치가 ..
ipol korea2020-01-2155
[healthcare.bp] 통증의 왕 '대상포진', 치료 후에도 극강의 통증은 남아있다?
#65세 A 씨, 그녀는 가슴과 등에 발생한 극심한 통증으로 견디기가 힘들다. 그 통증이 얼마나 심한지, 옷이 몸에 닿기만 해도 쓰라리면서 찢어지는 듯하다. 그녀의 병명은 ‘대상포진후신경통’.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대상포진이 발생한 후 나타나는 신경통증이다.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어릴 때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같다. 많은 사람이 어릴 ..
ipol korea2020-01-2058
[healthcare.bp] 스트레스가 일으키는 건강 이상 증상 5
[사진=Dmytro Zinkevych/shutterstock]미국 스탠퍼드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짧게는 수분 길게 몇 시간까지 지속되는 스트레스는 면역기능을 강화한다. 하지만 오랫동안 지속되는 만성 스트레스는 면역체계와 생물학적인 기능에 부정적인 변화를 일으킨다.만성 스트레스는 방어면역의 기능을 떨어뜨려 병원체와 싸우는 힘을 감소시킨다. 이로 인해 체내 ..
ipol korea2020-01-1966
[healthcare.bp] 건강한 식습관, 빼기보다 더하기
[사진=tbralnina/gettyimagebank]우리 몸은 무엇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몸에 좋은 식습관, 어떤 것이 있을까?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문가의 조언을 소개했다.♦︎ 빼기보다 더하기 = 건강을 생각해서 이러이러한 건 먹지 말아야지, 생각하면 스트레스가 된다. 대신 뭘 더 먹을까를 생각하는 게 바람직하다. 예를 들어 매일 과..
ipol korea2020-01-1550
[healthcare.bp] 겨울철 노인 낙상사고 주의..낙상 예방하려면?
[사진=habun/gettyimagebank]추운 겨울이 되면 노인들의 활동량은 적어지고, 근육은 더욱 움츠러들며 관절도 쉽게 굳어 균형을 잡지 못하여 쉽게 미끄러지거나 걸려서 넘어지게 된다. 특히, 눈이 온 뒤 빙판길에서는 더욱 넘어지기 쉬워 크게 다칠 위험이 높아진다.낙상이란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갑자기 넘어져서 뼈와 근육 등에 손상을 입는 사고를 말..
ipol korea2020-01-1483
[healthcare.bp] 취침 전 물 섭취, 왜 중요할까? “장수의 기본은 혈액-혈관 건강”
[사진=TopVectors/gettyimagesbank]건강하게 오래 사는 '건강 수명'은 건강한 피(혈액)와 혈관이 기본이다. 장수를 위해 암, 심뇌혈관 질환 예방에 신경 쓰는 사람이 많지만 결국 온 몸을 도는 혈액과 혈관 건강이 바탕이 된다. 혈액이 건강하지 못하면 피의 흐름(혈류)에 문제가 생기고 혈관손상을 유발하는 염증물질이 분비될 수 있다. 혈관이..
ipol korea2020-01-1347
[healthcare.bp] 암을 막고…과일, 채소 색깔별 건강 효과 6
[사진=Tereza Tarasova/gettyimagesbank]컬러 푸드(색깔먹거리)는 하나의 색깔을 선명하게 띠는 식품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이런 컬러 푸드에는 종류만 약 2500개인 식물영양소 파이토뉴트리언트가 가득 들어 있다.강력한 항산화 작용 덕분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물, 비타민, 무기질에 이어 '제7대 영양소'라고 부르기도 한다. 식..
ipol korea2020-01-1142
[healthcare.bp] 암, 골다공증 예방 도움..브로콜리 효능 7
[사진=desvitlab/shutterstock]브로콜리는 겨자 과에 속하는 짙은 녹색채소로 '녹색 꽃양배추'라고도 불린다. 브로콜리는 샐러드, 수프, 스튜 등 서양음식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소 중 하나다.11월부터 4월까지가 제철인 브로콜리는 맛과 건강에 모두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다. 브로콜리에는 그 어느 채소보다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다. '인디..
ipol korea2020-01-1081
[healthcare.bp] 탁한 겨울철..호흡기 건강 유지법 5
[사진=Dmytro Flisak/shutterstock]춥지 않은 겨울이다. 하지만 건조한 공기에 미세먼지로 인해 대기환경이 나빠지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이런 시기에는 신체 저항력이 떨어지게 된다.이 때문에 호흡기가 약하거나 비염, 만성 기침, 천식이 있는 사람들은 독감으로 고생하기 십상이다. '프리벤션닷컴' 자료를 토대로 겨울철 호흡기 건강을 지..
ipol korea2020-01-0988
[healthcare.bp] 치매, 간암 예방에 도움..커피를 얼마나 마셔야 할까?
[사진=kazoka/shutterstock]커피의 건강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가 꾸준히 나오고 있다. 간암, 제2형 당뇨병, 심장병, 파킨슨병 등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논문들이 잇따라 발표되고 있다. 하지만 커피는 불면을 유발하고 위장, 심장 등에 나쁜 영향을 줄 수도 있어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주의해서 마셔야 한다.커피의 건강 효과와 관련, 개..
ipol korea2020-01-0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