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
[healthcare.bp] 요즘 시기 실내자전거 운동이 좋은 이유 new
[사진=wavebreakmedia/shutterstock]미세먼지와 반짝 추위가 번갈아 오면서 야외 활동에 지장을 주고 있다. 이럴 때 무리해서 바깥에서 운동을 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그렇다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전문가들은 겨울철 운동으로 실내자전거 타기를 추천한다. 집안에서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
ipol korea11:352
[healthcare.bp] 안 하던 운동 때문? "숨이 가쁘면... 심장병의 신호일 수도"
[사진=aradaphotography/shutterstock]중년이 되면 운동의 필요성을 절감한다. 평소 운동과 담을 쌓고 지내던 사람도 빠르게 걷기, 달리기 등을 시작한다. 그런데 운동을 하면 숨이 차 이내 휴식에 들어간다. 안 하던 운동을 하기 때문일까?어떤 사람은 운동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숨이 가쁘다. 심하면 똑바로 누워서 잠들기 어려운 경우도 있..
ipol korea2019-11-1937
[healthcare.bp] 생선기름, 심부전 치료에 좋은 약(연구)
[사진=IM_food02/gettyimagesbank]심부전 환자가 보충제 등을 통해 생선기름을 꾸준히 섭취하면 심부전으로 인해 계속 병원에 입원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이전의 연구에서는 건강한 노인들이 생선기름 보충제를 섭취하면 향후 수년 안에 심장마비를 겪을 확률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심부전 환자도 생선기름 섭취를 통..
ipol korea2019-11-1512
[healthcare.bp] 알츠하이머 진행 늦추는 법 5
[사진=LightFieldStudios/gettyimagebank]급속한 고령화로 치매 환자가 계속 늘고 있다. 2012년 당시 54만 명이었던 치매 환자는 2030년이 되면 127만 명에 달할 것으로 보건 복지부는 예상하고 있다.치매를 일으키는 질환 중 가장 흔한 것은 알츠하이머 병. 영국 일간 '가디언'이 알츠하이머 병의 진행을 늦추는 방법 다섯 가지를..
ipol korea2019-11-144
[healthcare.bp] 조기사망 예방하는 운동 5
[사진=AntonioGuillem/gettyimagebank]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 운동에도 적용할 수 있는 말이다.문턱은 낮고 효과는 확실한 운동, 어디 없을까? 영국 일간 '가디언'이 상대적으로 입문이용이하면서 사망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다섯 가지 운동을 소개했다.▲ 달리기 = 호주의 빅토리아 대학교, 시드니 대학교 등의 연구진은 ..
ipol korea2019-11-1343
[healthcare.bp] 사과, 자몽, 녹두…신체 해독에 좋은 식품들
[사진=peterzsuzsa/shutterstock]몸에 독성 물질이 쌓이면 건강에 여러 가지로 나쁜 영향이 미친다. 물을 마시면 이런 물질을 어느 정도 씻어낼 수 있지만 한계가 있다.이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몸에 독성 물질이 쌓여도 과일, 채소, 유기농 식품 등을 먹으면 자연스럽게 해독할 수 있다"고 말한다. 우선 대사 작용을 하는 효소가 있는 자몽을 먹..
ipol korea2019-11-1230
[healthcare.bp] 겨울 피부 촉촉하게 유지하는 법
[사진=Jupiterimages/gettyimagebank]겨울이 되면 피부가 건조해진다. 콧방울 주변에 보기 싫게 각질이 일기도 하고, 가볍게 웃었을 뿐인데 아랫입술 가운데가 투둑, 뜯어지기도 한다.날이 춥더라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방법, 어디 없을까?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문가의 조언을 소개했다.겨울에 특히 피부가 건조한 건 바깥 기온이 내려가는..
ipol korea2019-11-1114
[healthcare.bp] 입동, 추워지면 몸에 일어나는 변화 5
[사진=Dean Drobot/shutterstock]오늘은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이다.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들어 날씨가 추워지면 우리 신체에는 변화가 일어난다. 인간의 체온은 항상 37℃ 전후에 머물러 있으려는 성질이 있는데, 만약 이보다 낮아지게 되면 생명을 위협받는 상황에 이르기도 한다.따라서 날씨가 추워지면 이에 대비할 목적으로 몸속 장기들을 보호..
ipol korea2019-11-0838
[healthcare.bp] 트고, 가렵고…가을철 피부건조증 예방법 8
[사진=Sofia Zhuravetc/shutterstock]낙엽이 바스락거리며 밟히는 요즘 같은 시기엔 '참을 수 없는 가려움'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피부건조증 때문이다.피부건조증은 공기가 차가워지면 피부의 지방선(기름샘)이 위축돼 수분을 머금을 수 없고 땀샘도 위축돼 몸 안 수분이 살갗까지 가지 않고, 각질층은 건조한 외부 공기에 수분을 빼앗기면서 생..
ipol korea2019-11-0728
[healthcare.bp] 뼈를 튼튼하게..골절 막는 생활습관 6
[사진=ESB Professional/shutterstock]뼈가 부러지는 것, 즉 골절은 뼈나 골 단판 또는 관절면의 연속성이 완전 혹은 불완전하게 소실된 상태를 말한다. 대개의 경우 외부의 힘에 의하여 발생한다. 뼈의 주변에 있는 연부 조직이나 장기들의 손상도 흔히 동반된다.골절은 누구에게나 큰 부담이 되지만 특히 나이 든 사람에게는 치명타가 될 수도 ..
ipol korea2019-11-0634
[healthcare.bp] 치아가 찌릿찌릿…시린 이 예방법 5
[사진=PRImageFactory/gettyimagesbank]찬물 등을 마실 때 치아가 찌릿해지는 증상이 생기면 '시리다'라는 말을 쓴다. 이런 시린 이는 치아를 너무 세게 닦거나 산성 음료를 많이 마시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웹 엠디' 등에 따르면, 미국 일반치과학회가 치과의사 700명을 대상으로 시린 이 유발 원인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3..
ipol korea2019-11-0529
[healthcare.bp] 비타민, 칼륨…군밤이 건강 간식인 이유
[사진=Tobik/shutterstock]불에 구워 익힌 노릇노릇한 군밤은 맛 좋은 간식거리로 꼽힌다. 밤은 맛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도 좋은 먹을거리다.'닥터액스닷컴'에 따르면, 밤에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B6가 많아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감기나 피로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비타민 B6는 우리 몸에서 아미노산의 ..
ipol korea2019-11-0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