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
[healthcare.bp] 체중 조절 힘들게 하는 뜻밖의 원인 3 new
[gpointstudio/shutterstock]체중 조절을 잘하지 못해 뚱뚱한 사람들은 자기관리를 못하는 사람으로 보기 쉽다. 하지만 이런 시선은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는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다.다른 일에는 철두철미하면서 유독 체중 조절에만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 학교 성적이 상위권이거나 자신의 재능을 인정받아 사회 기여도가 높은 사람들 중에..
ipol korea11:2714
[healthcare.bp] 치명적인 심근경색증, 40대부터 관리 필수 new
[사진=New Africa/shutterstock]심장에 혈액과 산소를 공급하는 관상동맥은 원래 내벽이 크고 말끔한 파이프처럼 생겼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내벽에 콜레스테롤 같은 기름찌꺼기가 쌓여 좁아지는 동맥경화가 발생하게 된다.기름찌꺼기 때문에 혈류가 잘 흐르지 못하면 협심증, 좁아진 혈관이 혈전으로 완전히 막히면 심근경색이 발생할 수 있다.특히 심근경..
ipol korea2019-12-1515
[healthcare.bp] 가슴 답답하고 숨찬 증상, 노화로 여겨 방치하면 위험
예후 나쁜 대동맥판막 협착증심혈관 질환 중 마지막에 오는 병혈류 장애로 악화 땐 2년 내 사망가슴 열지 않는 '타비시술' 보편화합병증·후유증 적고 회복도 빨라━라이프 클리닉얼마 전 신경외과에서 협진 의뢰가 왔다. 척추협착증이 심해 수술을 받으러 병원을 찾은 83세 환자였다. 수술 전 심장검사를 한 후 순환기내과 외래에서 본 환자는 만성질환이 있는 데다 수술..
ipol korea2019-12-1427
[healthcare.bp] 갱년기장애, 혈전 예방…석류의 건강 효능
[사진=lithian/shutterstock]둥근 모양의 과일 석류는 단단하고 노르스름한 껍질이 감싸고 있으며, 과육 속에는 많은 종자가 있다. 먹을 수 있는 부분이 약 20%인데, 과육은 새콤달콤한 맛이 나고 껍질은 약으로 쓴다.이런 석류에는 건강 효과가 있는 여러 성분이 들어있다. 석류의 씨에는 갱년기 장애에 좋은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고, 껍..
ipol korea2019-12-1360
[healthcare.bp] 대기오염, 추위 극복…겨울에 좋은 한방차 6
[사진=tarapong srichaiyos/shutterstock]미세먼지와 영하권 추위가 번갈아 가며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때문에 감기에 걸려 콜록거리고, 콧물이나 따가운 목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이럴 때 한의학에서 권하는 차 한 잔을 마시면 몸도 따뜻해지고 그윽한 향기에 마음의 여유도 되찾게 해준다. 또한 차의 재료에 들어있는 성..
ipol korea2019-12-1278
[healthcare.bp] 입속 염증…아프고 성가신 구내염 대처법
[사진=Dmitry Belyaev/gettyimagesbank]구내염이란 원인균이 알려진 감염에 의하거나 또는 비감염성 원인에 의해 입 안 점막(치아 주위 잇몸, 볼이나 입술 안쪽 점막, 입천장의 구개점막, 혀와 주변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한다.이런 구내염이 생기면 즐겨 먹던 매운 음식을 포기해야 하고 양치질 할 때도 조심해야 한다. 혀나 잇몸,..
ipol korea2019-12-1182
[healthcare.bp] 어지러우면 빈혈?..현기증 관련 상식 4
[사진=pornpak khunatorn/gettyimagesbank]"머리가 빙글빙글 돈다", "앞이 캄캄하다" 등의 표현으로 호소하는 어지럼증(현기증). 어지럼증은 흔한 증상이면서 원인과 증상도 다양하다.안색이 창백해지고 식은땀을 흘리기도 하며 구토까지 동반되기도 한다. 고대안암병원과 '미오토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이런 어지럼증에 대해 알아본다.1. ..
ipol korea2019-12-0973
[healthcare.bp] 아이에 채소 먹이는 법 5
[사진=Patrick Foto/shutterstock]아이에게 채소 먹는 습관을 들이고 싶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문가의 조언을 소개했다.▲ 거울 = 아이들은 부모를 따라 한다. 나이가 어릴수록 그렇다. 아이에게 잔소리를 하기 전에 나는 어떤지 살필 것. "만약 부모가 당근도, 브로콜리도 맛있게 먹는다면 아이들도 그러려고 노력할 것..
ipol korea2019-12-0646
[healthcare.bp] 100세 불로장생은 엉덩이에 달렸다
엉덩이 튼튼해야 젊어져..엉덩이 조이기 운동 해야(시사저널=유재욱 유재욱재활의학과의원 원장)필자는 어느 날 서울 광화문광장을 찾았다. 여러 사람이 세종대왕 동상과 광화문을 구경하고 있었다. 흥미로운 점은 사람들이 너무 멀리 있어 누구인지 알아볼 수도 없고 심지어 뒷모습만 보이는데도 우리는 신기하게도 그 사람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또 30대인지 60대인지 대부..
ipol korea2019-12-0581
[healthcare.bp] 세계최초 귀리에서 '치매' 치료·예방 효과 확인
농진청 동물실험 결과…정상 수준 기억회복 도움 국산 귀리© 뉴스1(세종=뉴스1) 박기락 기자 = 세계 최초로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귀리에만 있는 독자적 성분이 치매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농촌진흥청은 전남대학교 의과대학과 함께 한 동물실험을 통해 귀리의 '아베난쓰라마이드' 물질이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
ipol korea2019-12-0472
[healthcare.bp] 위산 역류, 소화불량…개선하는 식사법
[사진=IM3_vs1/gettyimagesbank]패스트푸드와 편의점 음식으로 식사를 대신하고, 자야할 시간에 야식을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기능성 소화기 질환을 앓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소화불량증, 위식도 역류질환, 과민성 장 증후군, 만성 변비 등이 많은 사람에게 나타나는 대표적인 기능성 위장 질환이다. '웹 엠디' 등에 따르면, 이렇게 소화기 건강에 ..
ipol korea2019-12-0367
[healthcare.bp] 회식 잦은 시기…12월에 좋은 슈퍼푸드
[사진=IM_food02/gettyimagesbank]한 해의 끝자락이다. 연말은 이런 저런 모임이 많아지는 시기다. 모임 자리에서 회식이 거듭되면 영양 과잉으로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허프포스트닷컴' 자료를 토대로 모임이 잦은 12월에 틈틈이 먹으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슈퍼푸드를 알아본다.1. 버섯버섯은 칼로리도 많지 않..
ipol korea2019-12-0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