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lus SharingMail SharingKakao Story SharingKakao SharingNaver Blog SharingTwitter SharingFacebook SharingNaver Band Sharing
환전예상액 104,928
블록도메인2
[book.bp] [베스트셀러]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 출간하자마자 4위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베스트셀러 '부의 대이동', '부의 시나리오' 등을 펴낸 증권·주식투자 전문가 오건영의 신간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가 출간하자마자 4위에 진입했다.27일 교보문고 5월 셋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를 보면 오건영의 미래 투자전략서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는 4위를 기록했고, '헤지펀드의 대부'로 불리는 레이 달리오의 '변화..
ipol korea2022-05-272
[book.bp] [신간] 푸틴의 러시아·비밀의 취향
야누시 코르차크: 정의를 위한 교육·대통령과 한미동맹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 푸틴의 러시아 = 대릴 커닝엄 글·그림. 장선하 옮김.영국의 그래픽 저널리스트인 저자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얽힌 무수한 의혹, 주변국과의 분쟁을 두루 살핀 책이다. 저자는 그간 파괴적 인물들이 세상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력에 관해 폭넓은 자료 조사와 대담하..
ipol korea2022-05-262
[book.bp] "당신이 바로 꽃입니다"..이름 세 글자에 담긴 위로와 희망
■당신의 이름이 꽃입니다박석신 지음·Bmk 펴냄 [서울경제]‘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김춘수 시인 ‘꽃’의 한 구절이다. 시는 자신의 이름이 갖는 상징성을 탐구면서도 인정받고 싶은 인간의 갈망을 보여준다.그렇다면 나의 이름을 꽃으로 표현한다면 어떨까.화가 박석신은 ‘이름꽃’ 그려주는 드로잉 콘서트 작가다. 그런 그..
ipol korea2022-05-252
[book.bp] 신조어는 우리말 파괴? 언어의 생명력 보여줘
휴랭 머랭최혜원 지음|의미와 재미|268쪽|1만7000원양식 있는 한국 시민은 ‘JMT’(존맛탱·빼어나게 맛있음)나 ‘존버(끝까지 버티기)’ 같은 신조어의 어원을 떠올리면 눈살을 찌푸릴 것이다. 방송 등에서는 존버를 ‘존엄하게 버티기’라는 위장 번역으로 의미를 숨기고 있지만, 본질은 성기와 관련된 비속어에서 온 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탠퍼드대 언어학 박..
ipol korea2022-05-232
[book.bp] 버는 만큼 중요한 돈을 대하는 태도
김얀 작가의 '돈독한 트레이닝'[김혜영 기자]올해 초, 김얀 작가의 를 인상 깊게 읽었는데 이 책의 확장판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출간되었다고 해서 반가운 마음에 읽게 되었다. 가 연소득 480만 원을 월소득으로 바꾼 작가의 여정을 담았다면 에서는 월소득 1000만 원을 이뤄낸 작가의 더 업그레이드된 트레이닝법이 담긴 책이다.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법만 알려..
ipol korea2022-05-202
[book.bp] 인류 발전 이끌어온 힘..창조적 사고·집단적 뇌
슈테판 클라인의 '창조적 사고의 놀라운 역사' 출간 (서울=연합뉴스) 임형두 기자 = 흰개미는 가르쳐주지 않아도 멋진 건축물을 지을 수 있다. 까마귀는 도구를 사용해 먹이를 낚는다. 다른 동물들 또한 자기 나름의 무엇인가를 만들어 이용한다. 그런데도 인류가 지구를 지배할 수 있게 된 비결은 뭘까?독일의 과학저술가 슈테판 클라인은 그 수수께끼의 열쇠는 '창조..
ipol korea2022-05-192
[book.bp] '고객 관점'에서 창의성 발휘하라..영업 원칙 10가지
1등은 당신처럼 팔지 않는다요코야마 노부히로|364쪽|더퀘스트[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잘 만들기만 해도 잘 팔리던 시대는 갔다. 저성장 시대, 무한 경쟁 체제에서는 제품의 품질을 신경 쓰는 것만큼이나 ‘영업’이 중요해졌다. 게다가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상품서비스의 구매방식이 상당 부분 비대면으로 이뤄지게 됐다. 지금 시대는 영업사원에게 더 막중한 책..
ipol korea2022-05-182
[book.bp] '인생 꼬인 엄친아' 다산 정약용, 왜 주역에 심취했나
[서평] 다산리더십연구소장 김동완 교수의 [이한기 기자]"다산(茶山)은 요즘 말로 하면 '인생 꼬인 엄친아'였다. 가문으로 보나 개인으로 보나 그는 당대에 가장 전도유망한 청년이었다. 정약용의 집안은 이른바 팔대옥당(八代玉堂)이라 불린 명문가였다... 다산은 스물두 살에 소과(小科) 시험인 생원시에 합격하고 스물여덟에는 대과인 문과에 급제했다. 20대에 대..
ipol korea2022-05-172
[book.bp] 오늘도 무례한 말로 선 넘는 상대에게 되돌려주는 단호한 한마디
[경제경영 Book Cafe] ◆되받아치는 기술/오늘도 무례한 말로 선 넘는 상대에게 되돌려주는 단호한 한마디/무례하고 공감력 없는 말로 선 넘으며 괴롭히는 사람 때문에 힘들다면? '왜 저 사람은 항상 공감력 없는 말로 내 기분을 엉망으로 만들고 자존심을 짓밟는 걸까? 내가 그렇게 만만한 걸까? 툭하면 무례한 말로 선을 넘는 저 사람에게 멋지게 한 방 먹이..
ipol korea2022-05-162
[book.bp] 우리에게 필요한 '무형성의 돈'.. 암호화폐의 현재와 미래
[책과 길] 코인 좀 아는 사람닐 메타 외 지음, 정미진 옮김윌북, 392쪽, 1만9800원 미크로네시아의 얍 섬에는 가운데가 뻥 뚫린 모양의 ‘라이 스톤’이라는 돌이 있다. 가로 3m의 거대한 돌이다. 마을에 흩어진 돌들은 이 섬에서 화폐로 쓰인다. 갖고 다니면서 쓸 순 없다. 섬사람들은 어느 돌이 누구의 것인지 알고, 거래에 대한 기록을 머릿속에 남긴다..
ipol korea2022-05-132
[book.bp] [BOOKS] 나쁜 결정으로 이끄는 생각의 함정에서 벗어나는 법
사진 셔터스톡노이즈: 생각의 잡음대니얼 카너먼, 올리비에 시보니, 캐스 선스타인│장진영 옮김│김영사│2만5000원│616쪽│4월 29일 발행같은 판사, 의사, 면접관이 오전과 오후, 월요일과 수요일에 완전히 다른 결정을 내린다면? 똑같아야 하는 판단이 그렇지 않다면, 그 생각에는 ‘잡음’이 낀 것이다. 방치한 잡음으로 인해 우리는 나쁜 선택을 반복한다. 잡..
ipol korea2022-05-102
[book.bp] [책 한 모금] 그래도 괜찮아 '삽질하면 어때'
그 자체로 책 전체 내용을 함축하는 문장이 있는가 하면, 단숨에 독자의 마음에 가닿아 책과의 접점을 만드는 문장이 있습니다. 책에서 그런 유의미한 문장을 발췌해 소개합니다. - 편집자주여기, 뉴욕과 베를린에서 철학을 공부했지만, 한 번도 전문적으로 배워 본 적 없는 ‘그림’을 업으로 삼은 사람이 있다. 뉴욕 패션브랜드 ‘선대스쿨’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는..
ipol korea2022-05-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