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
[1분경제학.bp] 1분마케팅 ㅡ 빨간색 가격표의 물건이 더 싸다? new
광고대행사 오리콤이 인간의 무의식적·감성적 소비선택 행태를 이용한 기존의 다양한 광고기법과 뇌 과학을 응용한 마케팅 활용방안을 내놔 눈길을 끌고 있다. 오리콤 브랜드전략연구소는 뇌신경(뉴로·Neuro)과학과 마케팅을 접목한 뉴로 마케팅을 제대로 활용하면 광고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오리콤이 뇌과학의 국내외 적용사례를 연구한 결과를 보 면, 세일..
코린13:492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우리가 몰랐던 커피의 효능 대한민국은 커피 공화국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참 많은 종류와 양.. [3]
대한민국은 커피 공화국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참 많은 종류와 양의 커피를 마시면서 살아간다. 흔히 커피는 단 순한 기호 식품으로만 알고 있지만, 사실 커피는 의약품으로 먼저 이용되었다고 한다.커피를 처음 마시기 시작한 예멘을 비롯한 이슬람 세계에서 커피는 종교의식 또는 의학과 관련이 높았다. 담석, 통 풍, 천연두, 홍역, 기침 등의 다양한 질병 치료제로..
코린2019-11-1823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소극적인 성격이 나쁜것 만은 아니다 [2]
세상은 당당하고 적극적인 성격의 사람을 선호한다. 마치 그렇게 살면 다들 인생 성공자가 될 수 있는 것처럼 말이다. 그래서 주위를 둘러보면 소극적인 성격 고치기, 소극적인 성격 바꾸기, 소극적인 성격 극복하기 같은 책과 강좌, 상 담, 교육이 넘쳐난다.어찌보면 당연한 현상이긴 하다.세상을 살다보면 많은 갈등과 충돌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 이때 소극적인 사람의..
코린2019-11-149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루틴을 만드는 방법(성공자들의) [2]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그들만의 루틴이있다.루틴(Routine)이란 본래 컴퓨터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특정한 일을 실행하기 위한 일련의 명령를 말하는 것으로 스포츠에서는 최상의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실행하는 자신만의 고유한 동작이나 절차를 뜻한다. 예를들면 야구선수들이 타석에 들어서서 하는 고유한 동작이나, 박태환 선수가 헤드셋끼고 노래듣는것 등이 여기에 해당된..
코린2019-11-136
[1분경제학.bp] 1분마케팅 ㅡ 고객의 불평에 답하다 '컴플레인 마케팅' [4]
'컴플레인(Complaint)'은 '불평하다'라는 말로 '고객들의 불평'을 의미한다. 고객들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 품질에 대해 평가하게 되는데, 이때 불만족한 고객들의 대부분은 컴플레인을 걸지않고 조용히 다른 기업으로 옮겨간다. 따라서 기업은 고객들이 제기한 불만을 적극적으로 받아 들이고 이를 개선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꾀하게..
코린2019-11-1310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부자들의 6가지 아침 습관 '라이프 세이버' [2]
모든 부자가 아침형 인간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많은 성공한 부자들은 매일매일의 아침 습관을 성공에 있어 중 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고 있다. 부자를 만드는 아침 습관을 '라이프 세이버(Life S.A.V.E. R.S)'라고 하는데, 침묵(Silence), 확신의 말(Affirmation s), 시각화 (Visua lization), 운동(Exercis..
코린2019-11-1241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을 얻는 방법 [2]
어느 정치가가 강연회에서 여성 청중이 "당신한테는 첩이 다섯이나 된다던데, 한 나라의 이름난 정치인으로 그래서 되겠습니까?"라고 날카롭게 질문하자,"아니, 그렇지 않습니다. 실은 다섯이 아니라 일곱입니다. 젊었을 때의 객기로 그만 그렇게 돼 버렸습니다만 이제 와서 내쫓을 수도 없으니 정말 죄송합니다."이렇게 뱃심 좋은 대답을 하여 만장의 갈채를 받았다.보통..
코린2019-11-1113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당신이 일을 미루는 이유 [2]
당신은 오늘도 해야 할 일, 혹은 누군가가 시킨 일을 쌓아 두고 시작도 못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여기에는 세가지 이유가 있습니다.첫째ㅡ일을 미루는 가장 큰 이유는 당장 해야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냉정하게 말하면 일을 미루는 당신은 일의 밀도가 낮을 가능성이 높다. 지금 당장 하지 않는다 해도 큰 문제가 생기지 않거나, 설령 그일을 끝내도 어떠한 피드백없..
코린2019-11-098
[1분경제학.bp] 1분마케팅 ㅡ 공짜 프리미엄 [2]
"최근에는 공짜 비지니스가 프리미엄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여기서 '프리미엄'은 'premium(고급의)'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freemium' 즉 'free(자유로운)'와 'premium' (고급)의 함성어를 말한다.길을 가다보면 고가 스마트폰을 마치 공짜로 주는 것처럼 홍보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많은 분들이 공짜에 혹해 대리점에 들어갔다가 실..
코린2019-11-064
[1분경제학.bp] 1분마케팅 ㅡ 고객을 막아라 '디마케팅'
디마케팅을 알기 위해서는 '체리피커'라는 용어부터 살펴 봐야 한다. 체리피커란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으면서 자신의 실속만 차리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로, 신포도 대신 체리만 먹는 사람이라는 데서 유래되었다.이는 홈쇼핑이 인기를 끌면서 등장한 신경제용어로, 이들은 기업의 서비스나 유통체계의 약점을 이용해서 잠시동안 상품을 사용하기 위해 주문했다가..
코린2019-11-045
[1분경제학.bp] 1분마케팅 ㅡ점화효과 [2]
일주일의 시작을 알리는 월요일 아침, TV를 켜자마자 동남아에서 태풍이 발생해 수백명이 사망했다는 뉴스가 나온다.그리고 뉴스가 끝나자 마자 시작된 보험 광고를 보면서 차후를 대비해 보험을 들어야겠다고 마음 먹는다.아침에 일어났을 때만 해도 보험이라는 단어조차 머릿속에 존재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갑자기 보험에 가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이유가 무엇일까?이러한 ..
코린2019-11-045
[1분경제학.bp] 1분마케팅 ㅡ고객을 끌어 당기는 '파소나 법칙' [2]
파소나(PASONA)법칙은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법칙으로, 카피를 통해 고객을 끌어당기 는 법칙을 말한다.예를들어 설명하면 '요즘 신종플루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P : 문제제기), '그러나 기존에 신종플루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제품을 써도 막상 효과가 없습니다' (A : 선동),'그런데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어떠어떠한 근거에 의..
코린2019-1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