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lus SharingMail SharingKakao Story SharingKakao SharingNaver Blog SharingTwitter SharingFacebook SharingNaver Band Sharing
환전예상액 79,583
블록도메인2
[1분경제학.bp] 1분경제학 ㅡ 소득 불평등과 기내 난동의 연관성 new
비행기만큼 사회 계층간 차이가 명확하게 드러나는 곳도 없다. 비행기의 좌석은 일등석과 일반석으로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다. 일등석 승객들은 비행기에 먼저 타고 내릴 수 있으며, 넓은 좌석에서 좋은 음식과 양질의 서비스를 받는다. 착륙 후에도 먼저 수화물을 찾을 수 있다. 반면 일반석의 승객들은 비행기를 탈 때나 내릴 때 더 많이 기다려야 한다. 좁은 좌석에서..
코린06:563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나이팅게일 효과 new
우리는 종종 인터넷이나 TV를 통해 간호하는 사람과 환자가 사랑에 빠져 결혼했다는 사연을 접하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면 어떤 이는 이를 순애보적인 사랑이라고하고, 어떤이는 이를 드라마틱한 사랑이라고도 한다.이처럼 간호하는 사람이 간호의 대상을 사랑하게 되거나 또는 간호의 대상이 간호하는 사람을 사랑하게 되는 현상을 나이팅게일의 이름에서 따와 “나이팅게일 ..
코린06:543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효과적인 제안 방법
제안이란 내가 원하는 것을 얻게 될 경우 상대가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일차적으로 상대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제안은 항상 상대가 검토해볼 수 있 도록 효과적으로 해야 할 필요가 있다.DESC화법’은 상대방을 설득하는데 유리한 화법으로, 다음 순서대로 말을 진행하면 된다.1) Describe(진술)상대의 주장과 제안을 진술한다. 2) E..
코린2022-09-274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그럴 줄 알았다
사건의 결과를 알고 난 뒤에 “그럴 줄 알았어”라고 마치 스스로가 사전에 이를 충분히 예측한 것처럼 착각하는 심리상황을 “사후확신편향”이라고 한다.이미 결과가 드러난 상태에서 사건의 전개 과정을 거꾸로 더듬어 꿰어 맞추고는 처음부터 그렇게 사건이 진행될 줄 알았다는 식이다. 이는 상반된 결과에 대한 분석을 사후에 들이댈 때 흔히 나타나는 현상으로 '선견지명..
코린2022-09-244
[1분경제학.bp] 1분마케팅 ㅡ 신제품은 왜 실패 확률이 높을까?
신제품을 개발한다는 것은 세상에 없는것, 경험해 보지 못했던 것을 만든다는 의미이다. 즉, 세계 최초의 제품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그런데 신제품 중에 '세계 최초의 제품'(신제품)은 전체의 10%에 불과하다고 한다. 대부분의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성능을 일부를 개선하거나, 가격을 인하하거나한 제품이 대부분이다.엄밀히 말해 신제품의 90%는 기존의 제품을 일..
코린2022-09-247
[1분경제학.bp] 1분경영학 ㅡ 상위 1%들의 의사결정 방법
사업을 성공하는, 경쟁에서 승리하는, 재산을 빠르게 불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다. 검색엔진 점유율 1위기업이자 IT공룡인 구글의 의사결정 에는 7가지의 기준이 있다. 1. 데이터로 결정하라“내 생각에는 말이야”가 아닌 “이 자료에 따르면”으로 결정한다.2. Yes맨은 안 된다.최고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선 갈등이 필요..
코린2022-09-214
[1분경제학.bp] 1분마케팅 ㅡ 스타벅스의 인종차별 해소 캠페인
스타벅스는 2015년 인종차별에 대한 논의를 활성화해 인종차별을 줄이기 위한 ‘레이스 투게더(Race Together)’ 캠페인을 시작했다. 당시 스타벅스는 매장에서 고객들이 커피를 주문할 때 바리스타들이 종이컵에 '레이스 투게더' 문구를 써넣어 주거나, 스티커를 붙여주도록 독려했다. 일부 매장에서는 바리스타와 고객이 인종차별에 관해 토론을 하기도 하고, ..
코린2022-09-204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 정동장애
정동장애는 기분 조절이 어려운 현상으로 우울증과 조울증이 대표적이다.따라서 의기양양한 모습과 우울한 모습 사이를 오가는 감정의 변화를 보인다. 1. 업 앤 다운쉽게 풀어말하면 정동장애는 기분이 많이 업되고 다운되는 증상을 말한다. 즉 기분이 지속적이지 못하고 금세 바뀌는데, 예를 들면 기분이 들떠 있다가도 금세 우울해지는 것이 그것이다.2. 기분 조절이 힘..
코린2022-09-194
[1분경제학.bp] 1분경영학 ㅡ 피자 두 판의 법칙
“피자 두 판의 법칙”이란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가 제시한 팀 운용 법칙으로 팀원 수나 회의에 참가하는 사람수가 피자 두판 이상을 먹을 인원보다 적어야 한다는 것이다.일반적으로 피자 두 판은 16조각이다.한 사람당 2조각씩 먹는다고 할 때 아무리 많아도 팀원이 8명을 넘지 말아야 한다.아마존은 세계최대 전자상거래회사다. 2017년 기준 직원수는 55만명..
코린2022-09-186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다이소 증후군
퇴근길에 몸은 피곤하지만 마음이 왠지 허한 기분이 들게 되면 집에 들어가기는 아쉽고 괜히 길가에 있는 다이소를 들르게 된다. 이처럼 다이소를 발견하면 습관적으로 혹은 무의식적으로 들어가 매장을 배회하는 증상을 ‘다이소증후군‘이라고 한다. 다이소증후군은 처음에는 딱히 살 건 없지만 집에 떨어진 게 없나 고민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매장을 나올 때 '내가 ..
코린2022-09-165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 [1]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이는 일본의 정리 전문가인 곤도 마리에가 한 말이다. 물건을 겹겹이 쌓아 놓지 말고 자기가 정말 좋아하는 물건들만 남기고 모두 정리하자는 것이다.이를 바탕으로 감정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① 현재 상태를 먼저 확인한다물건은 정리하려면 왜 정리를 하려고 하는지, 어떻게 불편한지, 얼마만큼의 공간을 확보..
코린2022-09-155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때로는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라
심리학자 알프레드 아들러는 “모든 고민은 인간관계에서 비롯된다.” 라고 말한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관계를 맺는 것이 자연스럽지만, 인간관계는 고민을 낳고 에너지를 소모하게 만든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삶을 점검하고 관계를 조율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01. 솔로타임’을 가져라 인간관계에 시달리면 자기 자신을 잃어버리고 ..
코린2022-09-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