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도메인
[1분경제학.bp] 1분마케팅 ㅡ 아이스 커피의 역발상 [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9년 커피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아이스 커피와 따뜻한 커피의 판매 비율이 64 : 36으로 아이스 커피의 판매가 압도적으로 많은 것으 로 나타났다.아이스커피는 얼음에 커피를 넣어 시원하게 먹는 커피다. 그런데 마시면 마실 수록 커피 맛은 옅어지고 얼음 맛만 나게 된다. 즉, 첫 맛은 괜찮을지 모르나 뒷맛은 별로이다.그..
코린2020-09-295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아는 것이 적으면 사랑하는 것도 적다. [1]
정조 때 문인 유한준은 “사랑하면 알게 되고 알면 보이나 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더라” 고 말했다. 15세기 이탈리아의 천재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아는 것이 적으면 사랑하는 것도 적다”고 강조했다. 나태주 시인은 그의 시 풀꽃에서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라고 말한다.한마디로 ‘사랑’이 앎의 단초요..
코린2020-09-293
[1분경제학.bp] 1분마케팅 ㅡ 종이백의 탄생 [1]
“찰스 스틸웰”은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가난한 어머니를 도우며 자랐다. 그의 어머니는 이른아침 부터 밤늦게까지 매일 여러 개의 가방에 물건을 담아 상점 에 배달하는 일을 했다.​어느 날,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가던 스틸웰이 우연히 어머 니가 일하시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스틸웰은 배달하는 어머니에게서 조금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그것은 배달할 ..
코린2020-09-293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소중한 걸 얻으려면 덜 소중한 걸 버려라
부지런한 사람들은 어쩌다 한번 푹 쉬고 게으른 사람들은 어쩌다 한번 부지런해진다.당신이 재미있는 것만 즐기며 시간을 보내다보면 당신의 삶 자체가 조만간 재미없어질 것이다.당신이 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세상을 떠난 사람들이 그렇게나 원했던 내일이었다.이는 모두 시간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명언들이다.시간은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하루 24시간 1440분, 8640..
코린2020-09-293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나쁜 습관을 고치는 5가지 방법 [2]
미국 심리학자인 제임스 클레이본은 무의식적으로 얻은 안 좋은 습관들을 고치는 5가지 전략을 제안했다. 1. 나쁜 습관에 대한 인식을 높여라안 좋은 행동을 했을 때 이에 대한 인식을 스스로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자신이 얼 마나 자주 그러한 행동을 하는지, 또 어떤 상황에서 하는 지를 기록하는 것이 좋다.2.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코린2020-09-285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어느 두 죄수의 이야기 [6]
자기가 처해있는 현 상황이 어렵다고 고민하는 사람과 어려운 상황 가운데도 한 줄기의 희망을 찾아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은 시간이 흐른 다음에는 커다란 결과 차이를 가져 온다.어느 두 죄수가 교도소에 갖혀 있는 동안 한 명은 땅바닥에 주저앉아 신세한탄을 하며 절망하고 있었고, 다른 한명은 창살 밖의 먼 하늘을 쳐다보며 사색으로 세월을 보냈다고 한다.그러던 어느..
코린2020-09-1812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존 맥스웰의 성공을 위한 "네가지 힘" [4]
1.생각의 힘사람은 생각하는 만큼 성장한다. 삶이 바뀌려면 생각이 바뀌어야 한다. 자신의 꿈을 이루고 잠재력을 발휘하려 한다면, 뛰어난 사고를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2. 변화의 힘나를 변화시키면 세상도 변화시킬 수 있다. 세상의 변화를 꿈꾸는 것 보다 세상 앞에서 나 자신을 변화시켜라.3. 오늘의 힘우리는 오늘 속에만 살 수 있다. '오늘' 에 집중함으로..
코린2020-09-1710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자신감이 주는 것들 [4]
미국 플로리다 주 스프링필드 근처에는 아주 험한 고갯길이 하나 있다. 이 고개를 넘어 가려던 차들이 미리 겁을 먹고 멀리 돌아가는 길을 택하자, 이 도로는 점점 못쓰게 되어 폐쇄의 위기에 놓이게 되었다.그러던 어느날 누군가 고갯길 입구에 "당신도 할 수 있다" 라는 팻말을 세워 놓았다. 그러자 놀랍게도 우회하던 차 들이 고갯길을 넘어가기 시작했다. "당신도..
코린2020-09-1614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 [4]
목표의 중요성을 아는 사람들은 많지만, 목표를 어떻게 설정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모르는 경우가 많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목표를 세워도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1. 목표는 커야 한다.작은 목표는 작은 성취감만 느끼게 할뿐이다. 목표가 커야 성취감도 크고 자신의 능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2. 목표는 장기적이어야 한다.단기적인 목표는 일시적인 장애..
코린2020-09-1512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내 안에 너있다 [4]
우리가 나랑 상관없는 일, 전혀 모르는 남의 일이지만 외면 하지 못하고 도와주는 건 그 고통을 잘 알기 때문이다. 즉 공감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어떻게 사람들은 말하지 않아도 이심전심으로 알고, 그저 눈으로 보기만 해도 내가 겪은 것처럼 느낄 수 있는 걸까?그 이유는 우리 뇌 속에 '거울 뉴런'이 들어있기 때문이다.거울 뉴런이란 다른 사람의 행동을 무의..
코린2020-09-1110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칭찬은 고래도 망치게 한다. [4]
정당한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지만 비현실적인 칭찬은 오히려 성과저하나 자기불구화, 우울증 등에 빠질 가능성을 높인다고 한다. 그래서 칭찬과 꾸중은 정확하게 분리해야 한다는 것이 심리학자들의 주장이다. 예를 들면 지금보다 노력해야 할 것이 많은 학생들에게 정확한 현실적 조언보다 듣기 좋은 빈말을 하는 경우 현재의 자신을 정확하게 바라보게 하는데 결코 도움이..
코린2020-09-119
[1분경제학.bp] 1분인문학 ㅡ 햄버거에 지렁이가 들어있다? [2]
1970년대 어느 날 맥도널드가 지렁이로 햄버거 패티를 만든다는 괴소문이 돌았다. 맥도널드는 즉각 ‘우리 햄버거에는 지렁이가 들어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를 매장에 써 붙이면서 반박에 나섰지만 매출은 계속 곤두박질쳤다.그도 그럴것이 매장에 붙어있는 문구를 보는 순간 오히려 사람들은 ‘지렁이’를 떠올리게 되었고, 그로인해 햄버거를 먹을 맛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코린2020-09-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