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도메인
[인생.bp] 인생에는 모두 여섯 발의 총알이 있다 [2]
공감은 하는데 아직 실감은 안되는그럼에도 한참을 생각에 빠지게 하는~ 나는 지금 어떠한지?~~어디쯤인지??~~~짧지만 걸어온 길을 되돌아 보게 하는 글이 있어 올려 봅니다~~주말입니다~~한번쯤 나를 돌아보는 여유로운 주말시간 되십시요~~^^인생에는 모두 여섯 발의총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70대 이후를인생의 결실을 맺는 시기라고 한다면​10대부터 60대까지가1..
달무리2020-04-0442
[인생.bp] 삶의 드라마
세상을 살아가면서어려운 일이 와도 견뎌내고, 꿈을 이루어 낼 수 있는 힘은 어떻게 얻어지는 것일까,답은 간단하다.지금보다 더 힘든 상황에 처하지않았음을 감사하는 것이다.그러면 용기를 얻게 된다.어둠의 터널을 아직 들어가보지 않고서는 내가 가장 힘들다고 말할 자격이 없다.다만, 힘들다고 느낄 뿐이다.그러나 나는 힘들다고 느끼고 있는 그대들을 응원한다.지금 힘..
달무리2020-04-0348
[인생.bp] 삶의 주인이 되십시오 [6]
삶의 주인이 되십시오당신은 정말 살아있는가?단순히 심장이 뛰고,숨을 쉬고 있는지 묻는 것이 아니다.진정으로 살아 있다고느끼는지 묻고 있는 것이다.혹시 아직까지 지겹도록반복되는 매일을 견디며'뭔가 재밌는 일 없을까' 라는 말을입에 달고 실지는 않는가?그렇다면 이제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는짜릿함을 맛 볼 시간이다.​'삶의 주인이 된다는 것'은당신 앞에 놓인 기회..
달무리2020-04-0199
[인생.bp] 인생 쉽게 갑시다! 적당히~적당히~
인생 쉽게 갑시다! 적당히~적당히~우리가 사는 집은 너무 클 필요가 없습니다.웃음소리가 들리고 행복이 넘치고따뜻하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의 은행 저축, 너무 많을 필요가 없습니다.부모가 늙었을 때 책임져줄 수만 있으면 됩니다.우리 남편, 잘생길 필요가 없습니다.비가 오나 바람이 부나. 충분한 관심과책임감만 있으면 됩니다.우리 아이, 너무 우수할 필요 없습니..
달무리2020-03-30112
[인생.bp] 하루는 짧은 인생입니다. [6]
하루는 짧은 인생입니다. 또 하루가,“오늘”이라는 이름으로 우리에게 주어졌습니다.당신의 하루가 희망차게 열렸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가장 소중한 오늘을 무의미하게,때로는 아무렇게나 보낼 때가 있습니다. 하루하루가 모여 평생이 되고,”영원히”란 말이 됩니다.어떤 사람이 이 하루라는 의미를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루는 곧 일생이다.좋은 일생이 있는 것처럼 좋은..
달무리2020-03-30122
[인생.bp] 삶의 드라마 [3]
세상을 살아가면서어려운 일이 와도 견뎌내고, 꿈을 이루어 낼 수 있는 힘은 어떻게 얻어지는 것일까,답은 간단하다.지금보다 더 힘든 상황에 처하지않았음을 감사하는 것이다.그러면 용기를 얻게 된다.어둠의 터널을 아직 들어가보지 않고서는 내가 가장 힘들다고 말할 자격이 없다.다만, 힘들다고 느낄 뿐이다.그러나 나는 힘들다고 느끼고 있는 그대들을 응원한다.지금 힘..
달무리2020-03-29127
[인생.bp] 인생이 달라지기를 원한다면 [5]
인생이 달라지기를 원한다면내 딴에는 열심히 산다고 하는데왜 인생이 달라지지 않을까의문이 된다면 생각해보세요.어쩌면 지금 당신이 하는 것은'현상유지'를 위한최소한의 노력이 아닐까요?정말 인생이 달라지기를 원한다면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투입이 필요합니다.운동으로 치면덤벨이나 기구의 무게를 올리고새로운 운동을 시도하는 것처럼요지금 버는 돈으로 부자가 될 수 없다면..
달무리2020-03-27148
[인생.bp] 산다는 것은 길을 가는 것 [6]
산다는 것은 길을 가는 것이다. 산다는 것은 싸우는 것이다.우리는 매일 남과 싸우고자기 자신과 싸우면서 살아간다. 인간은 세계라는 무대에서자기에게 맡겨진 역할을 수행하면서 살아간다. 어떤 이는 인생을 농사에 비유한다.어떤 이는 인생을 하나의 예술 작품에 비유한다.어떤 이는 인생을 책을 쓰는데 비유한다.어떤 이는 인생을 여행에 비유한다. 우리는 저마다 무거운..
달무리2020-03-26184
[인생.bp] 노을 앞에 선 인생 편지
★저녁 노을 앞에 선 인생 편지★삶이 대단 하고 인생이 길것 같아도결코 대단 한것도 아니며 긴것도 아니랍니다.내가 팔팔하던 그 시절에는 시간도 더디게 가고 세월도 한없이 느리게만 가더니인생의 반환점을 돌고나니 다가오고 사라지는그 시간과 세월이 너무 빨라 마치 인생의 급행 열차를 타는듯 했지요.올라 갈때는 끝없이 먼길 내려 올때는 너무나 빠른 지름길, 그것이..
달무리2020-03-26186
[인생.bp] 신호등 같은 인생
[신호등 같은 인생]지금 당신이 도로를 걷고 있다면 그곳에 있는 신호등을 보세요.파란 불이 켜져 있다면 당신은 계속 걸어갈 것이고, 빨간 불이 켜져 있다면 당연히 파란 불로 바뀌길 기다릴 것입니다.당신이 어떤 곳을 가야 한다면 빨간 불이 켜져 있다고 해서 그곳으로 갈 수 없다고 절망하지는 않을 것입니다.마찬가지 아닐까요? 자신이 도로를 걸을 때 항상 파란 ..
달무리2020-03-25175
[인생.bp] 오늘은 내 작은 인생이다. [1]
[오늘 하루는 내 작은 인생이다] 오늘 하루를 알차게 보내야 하는 이유는 오늘 하루가 내 작은 인생이기 때문이다. 오늘이란 말은 싱그러운 꽃처럼 풋풋하고 생동감을 안겨준다. 마치 이른 아침 산책길에서 마시는 한모금의 시원한 샘물 같은 신선함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눈을 뜨면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고오늘 할 일을 머리 속에 떠올리며 하루를 설계하는 ..
달무리2020-03-24165
[인생.bp] 인생은 정원을 바라보는 것 [1]
인생은 정원을 바라보는 것과 같다왜 멀리 바라보는 곳은 항상 더 아름다워 보이는 것 일까? 사람들은 왜 가까이 있는 것들에 대해 흥미를 같지 못하는 것일까? 사람들은 왜 그렇게 자주 내가 가진 것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는데 실패하는 것일까?수목원에는 여러개의 정원이 있다. 그 정원의 내부에 서 있을 때는 자신이 서 있는 정원이 어떤 형태로 이루어져 있는지, ..
달무리2020-03-23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