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lus SharingMail SharingKakao Story SharingKakao SharingNaver Blog SharingTwitter SharingFacebook SharingNaver Band Sharing
환전예상액 27,244
블록도메인2
[야생화.bp] 최재천박사의 흥미로운 '수련'이야기 [꽃의진화] [20]
[꽃의진화]물밑에 거대한 뿌리를 내리고 자라는 수련. 공룡이 멸종한 후에도 살아남은 수련의 다양한 모습과수련과 생김새가 닮은 연꽃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최재천박사의 흥미로운 '수련'이야기 [꽃의진화]
작은별2021-01-1455
[야생화.bp] 최재천박사의 흥미로운 '장미'이야기 [꽃의진화] [9]
[꽃의 진화]식물은 환경의 변화에 맞춰 자신도 변화 합니다. 1억 년 전 원시적인 형태의 들장미부터, 현재 우리에게 익숙한 꽃잎이 많은 변종 장미까지, 장미가 어떤 모습으로 진화했는지 알아봅니다.불교에 연꽃이 있다면 기독교엔 장미가 있다. 가시 없는 장미는 성모마리아의 상징이다.
작은별2021-01-1243
[야생화.bp] 겨울철 도로 조성용으로 많이 보이는 꽃양배추. [9]
울산 간절곶 화분에 많이 피어있는 꽃입니다. 겨울임에도 색도 어찌나 예쁜지 오가는 우리들의 맘을 사로잡더이다. 색감이 기가 막혀요. 꽃양배추는 내한성이 무지강해 전국 어디서나 재배가 가능하며 정원 화단등에 기본적으로 식재되는 식물입니다. 젊을 땐 단풍이 좋고 나이들면 꽃이 좋다더니 저 나이 묵나 봐요. 하긴 뭐 단풍도 좋구요~~ㅎㅎ 요즘은 밑둥 길이를 키워..
작은별2021-01-0652
[야생화.bp] 야래향(夜來香, Telosma cordata) [6]
수요일 아침 날씨가 살짝 흐리네요. 이런 날 듣기 좋은 심규선의 [ 야래향 ] 노래를 듣다가 야래향 꽃에 대해 공부 해봅니다.`아직 꽃을 직접 본 적이 없어서 인터넷 도움을 받아봅니다.`[야래향(夜來香, Telosma cordata) ]야래향(夜來香, Telosma cordata)은 중국과 인도차이나가 원산지인 협죽도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덩굴식물로, 여름..
작은별2021-01-0651
[야생화.bp] 돈나무 [13]
오륙도에는 돈나무가 많이 보입니다. 오늘 본 돈나무는 열매가 익어 벌어지면서 꽃처럼 예쁜 모습에 반해서 몇 장 담아 왔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돈나무라 하니 부를 상징하고 머니와 관계되는 줄 알고 있는 분들도 있으나 내용을 알고 보면 똥나무라 부를 정도로 머니와는 전혀 상관없는 나무랍니다. 잎도 이쁘고 수형도 이쁘지만 똥나무라는 이명이 있을 정도로 마지막이..
작은별2020-12-1444
[야생화.bp] 가로변 장식에 애용되는 페튜니아 [4]
페튜니아는 팬지와 더불어 화단이나 가로변 등을 장식하는데 대표적인 꽃입니다. 남아메리카 원산의 가짓과 초화로서 본래는 다년생 성질을 가지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노지에서 월동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부산 오륙도에는 아직도 예쁜 자태를 뽐내고 있답니다. 하늘빛이랑 조화롭고 예쁘지요.
작은별2020-12-0746
[야생화.bp] 이게 뭘까요? [5]
오륙도 바다에있는 요녀석!!! 송이 속에 잘 잘한 씨가 들어 있어요. 딱 한 포기가 이렇게 탐스러운 열매를 맺고 있네요? 아시는 분!!! 가르쳐주세요. 저도 나름 검색해 봤는데 모르겠네요. 네이버 도움으로 '독말풀'이라는 해답을 얻어냈습니다. 만타라자·양독말풀·취심화·대마자·만타라엽·취선도·양종마라고도 한다. 열대 아메리카 원산인 귀화식물이며 민가 부근에..
작은별2020-12-0748
[야생화.bp] 겨울 맞은 털머위 꽃 [4]
부산 오륙도에 핀 털머위 꽃입니다. 겨울임에도 자태가 아름답네요. 대한민국 부산에 산다는 건 사람이나 꽃이나 축복인 것 같아요. 기후 조건이 이만하면 최상 인듯합니다 . 겨울에 따뜻하고 여름에 시원하고 하고~~~ 바다 많고~~~오늘은 꽃을 보며 이런 생각을 했답니다.
작은별2020-12-0742
[야생화.bp] 팔손이나무 꽃 [3]
부산 오륙도에 너무도 예쁘게 피어있는 팔손이 나무 꽃이다. 팔손이 나무는 손바닥을 펼친 모양의 커다란 잎을 달고 있는 자그마한 상록수다. 잎자루가 길고 잎의 표면은 약간 윤기가 난다.나무의 특성이 음지에서 잘 버티고 널찍한 잎은 시원하게 보여 실내에서 기르는 나무로 제격이다. 잎이 팔손이가 된 이유에는 이런 전설이 있다. 옛날 인도에 한 공주가 있었다..
작은별2020-12-0537
[야생화.bp] 오늘 산책길에 만난 국화 [3]
너무도 한적한 곳 ,봐 주는이도 없는 곳에,피어 있는국화꽃이 안스러워 찍어 왔답니다.예쁘게 봐 주세요^^
작은별2020-12-0437
[야생화.bp] 겨울에 핀 개나리 [2]
겨울에 핀 개나리 참 예쁘지요. 자세히 보면 더 예쁘답니다. 집 주변을 걷다 보면 자주 만나게 되는군요. 봄에 보는 개나리도 예쁘지만 겨울 개나리는 아련하니 더 예쁘군요. 개나리의 꽃말은희망,기대,깊은정,달성이라고합니다.개나리꽃에는 많은 전설이 전해져 옵니다. 마음 아픈 개나리 꽃의 전설은 불타 죽은 네 식구의 혼 ‘개나리’옛날 외딴 마을에 홀 어머니..
작은별2020-12-0432
[야생화.bp] 오륙도에서 자라는 다정큼나무 [3]
오륙도 해안가와 해맞이 공원에서 자라는 다정큼나무입니다. 오늘 오륙도 산책갔다가 동글동글 씨가 예쁘서 찍어 왔습니다. 다정큼나무이름이 정말정겹죠. 꽃도 열매도 한가지에서 동글동글 예쁘게 열려 붙여진 이름 같아요. 나무껍질은 비단실을 쪽빛으로 염색하는데 써서 쪽나무라고 부르기도 한다는 군요.
작은별2020-12-0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