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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bp] 다이어트할 때 먹으면 좋을 '저탄수화물' 간식
아보카도와 호밀 크래커, 육포, 케일칩 등 의외로 맛있는 간식들(시사저널=서지민 디지털팀 기자)'저탄수화물'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겐 핵심 식단이다. 탄수화물을 최소화하면서 식사를 챙겨 먹는다고 해도 빵이나 과자 같은 간식에 손이 가는 것은 참기 힘들 것이다. 그래놀라 바, 스무디 등 건강한 간식을 앞세운 제품들도 있지만, 시중 제품에는 역시 많은 당분..
ipol korea2021-04-0759
[다이어트.bp] 뼈 튼튼, 다이어트 효과..4월의 제철 해산물 [1]
[사진=게티이미지뱅크]4월이다. 만물이 활기를 찾는 봄철에 건강에 좋은 해산물에는 어떤 게 있을까. 해양수산부 자료를 토대로 저 열량, 저지방인 반면 비타민과 칼슘,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한 4월의 제철 해산물을 알아본다.1. 미역칼슘이 풍부하다. 미역초무침, 미역국 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으면 뼈를 튼튼하게 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저 열량, 저..
ipol korea2021-04-0155
[다이어트.bp] 다이어트 시작하는 이에게 추천하는 '3주 걷기' 운동법
주차엔 '기초 다지기'..3주차엔 '오르막길 도전'걷는 속도 조절해 운동 효과 높여야(시사저널=서지민 디지털팀 기자)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에게 가장 쉬운 운동법은 아무래도 '걷기'다. 힘껏 달리지 않아도, 걷기만 해도 몸은 충분히 건강해진다. 걷기는 에너지를 북돋고, 심장을 강화하며 15분만 걸어도 혈당 수치 조절과 제2형 당뇨병 위험을 감소시킨..
ipol korea2021-03-3086
[다이어트.bp] 날씬한 여성 운동 안 해도 될까?..체형별 운동법 4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전문가들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형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운동을 하는 게 좋다"며 "날씬한 몸매를 가진 여성도 이런 상태를 유지하고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데일리메일'이 소개한 여성의 체형과 이에 따른 맞춤 운동을 알아본다.1. 모래시계형이 체형은 가슴과 엉..
ipol korea2021-03-1992
[다이어트.bp] 다이어트, 불면증 개선..체리의 건강 효능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Sedaeva/gettyimagebank]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체리. 과거에는 백화점 식품 매장에 가야만 볼 수 있었지만 요즘은 동네 슈퍼마켓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이다.체리에는 단 맛과 신 맛의 두 종류가 있다. 단 맛 나는 스위트 체리는 간식으로 그냥 먹지만, 신 맛 나는 타트 체리는 주로 요리와 제빵에 사용한다. '..
ipol korea2021-03-1661
[다이어트.bp] 과로하면 살찐다..주 50시간 이상 근무시 비만 위험 1.4배
정혜선 가톨릭의대 교수, 남성 근로자 2천592명 대상 연구(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장시간 초과 근무하는 남성은 살이 찔 가능성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과 정혜선 교수 연구팀은 2010년부터 2015년까지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성인(19∼60세) 남성 임금 근로자 2천592명의 근무 시간과 비만의 연관..
ipol korea2021-03-1476
[다이어트.bp] 왜 살이 안 빠질까..잘못된 운동법 바로잡기 4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와중에도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지만 체중 감량과 근육 만들기 등 당초 목표가 잘 안 이뤄지는 경우가 있다. 왜 그럴까.당신의 운동 방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셰이프닷컴'이 소개한 잘못된 운동법 4가지와 그에 대한 해결책을 알아본다.1. 생각보다 열량 소모가 많지 ..
ipol korea2021-03-1186
[다이어트.bp] [코로나보다 무서운 비만 ②]간헐적 단식·저탄고지.. '유행 다이어트' 뒷면
단기간 효과 있지만 지속 가능성 불투명 이미지 크게 보기간헐적 단식은 소식의 장점을 얻을 수 있지만, 단식 후 과식·폭식 위험이 있다. 당뇨병 환자는 저혈당 위험이 있어 추천하지 않는다./헬스조선 DB'다이어트 좀 한다'하는 다이어터들은 유행하는 다이어트법에 혹한다. 코로나로 체중이 갑자기 불었다면 쉽게 살을 빼는데 눈길이 더 간다. 수년 전부터 유행하는 ..
ipol korea2021-03-0986
[다이어트.bp] 두툼해진 뱃살..빼려면 지켜야 할 원칙 4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뱃살은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해롭다. 뱃살의 원인인 내장 지방은 심장 질환이나 고혈압, 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복부의 두툼한 살을 제거하면 외모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해 '리브스트롱닷컴'이 소개한 뱃살 고민에서 벗어나는 기본 원칙 4가지를 알아본다.1. 신체활동 늘리기자주 몸을 움직여야 ..
ipol korea2021-03-0287
[다이어트.bp] 운동·다이어트 시 '비타민C' 섭취해야 하는 이유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thesomegirl/gettyimagesbank]- 운동 전후 활성산소·근육감소 억제, 피로회복 도와- 식단조절 및 다이어트 시에는 체중조절에 도움코로나19로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는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홈트레이닝으로 생활의 활력을 찾거나 식단조절 등으로 다이어트 및 건강 개선 효과를 얻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ipol korea2021-02-2577
[다이어트.bp] 탄수화물 줄이는 요리 아이디어 5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탄수화물은 필수 영양소다. 그러나 과하게 섭취하면 체중 관리의 걸림돌이 된다. 지방으로 축적되는 탓이다.탄수화물을 덜 먹는 방법이 있을까? 미국 건강의료 포털 웹엠디가 밥이나 빵처럼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다른 식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쌀밥 = 대신 콜리플라워 라이스가 좋다. 이름이 생소하지만, ..
ipol korea2021-02-2385
[다이어트.bp] 식사 전 물마시면 다이어트 효과..섭취량은?(연구)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연구에 따르면, 식사 전 물을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얼마나 물을 마셔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했다.과연 물을 어느 정도 마셔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이와 관련해 식사 전 물을 500㎖정도 12주간 마시면 2㎏을 감량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캐나다 퀸스대학교 연구..
ipol korea2021-02-2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