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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bp] 혈압 내리고 살도 빼는 생활습관 7가지 [1]
[사진=게티이미지뱅크]혈압이 높은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몸의 각 부위에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한다. 심장발작이나 뇌졸중처럼 치명적인 병도 생길 수 있다. 하지만 혈압이 심각한 수준까지 올라가도 증상을 느끼지 못한다. 자신이 고혈압 환자인줄 모른 채 나쁜 생활습관을 이어가는 사람이 너무 많다. 비싼 음식을 먹어도 생활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건강수명(건강하게 장수..
ipol korea2021-06-225
[다이어트.bp] 허리 통증 줄이고 '뱃살'까지 빼주는 자세
드로인 운동을 하면 뱃살이 빠지고 척추 주변 근육이 강해지면서 허리 통증이 줄어든다./사진=조선일보 DB앉아 있는 시간이 긴 직장인들은 뱃살이 쉽게 찌고, 허리 통증을 잘 겪는다. 이를 동시에 해결하려면 평소 복부에 힘을 주는 운동을 꾸준히 실시해야 한다.이를 적용시킨 운동이 '드로인(draw in)​ 운동'이다. 운동 방법은 간단하다. 제자리에 서서 허리..
ipol korea2021-06-225
[다이어트.bp] 다이어트에 도움 주는 '이것', 제대로 알고 먹자
후무스는 주 재료인 ‘병아리콩’을 으깨어 올리브기름, 레몬 즙, 소금, 마늘 등을 섞어 만든 음식으로, 레반트 지역과 이집트의 대중음식이다. 병아리콩은 구형 중간의 병아리 부리처럼 튀어나온 모양이 병아리 얼굴을 닮아 이름이 붙여졌다. 미국 타임즈가 뽑은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되어 최근 한국에서도 인기와 수요가 급상승하고 있는 병아리콩은 체중 감량을 촉..
ipol korea2021-05-1518
[다이어트.bp]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콤비 5
[사진=게티이미지뱅크]칼로리 섭취량을 제한해야 살을 뺄 수 있다. 그런데 일부 음식은 먹을 때 오히려 살이 빠지는 효과가 일어난다. 특히 단일 식품보다는 두 가지 이상의 음식 조합이 효과가 있다.'웹 엠디'에 따르면, 두 가지 음식에 든 서로 다른 영양 성분이 함께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면 지방 소모가 보다 원활히 진행되고 포만감이 좀 더 오래 지속돼..
ipol korea2021-05-1116
[다이어트.bp] '저탄고지' 케토제닉 다이어트..장점도 단점도 뚜렷해서 고민일 땐?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중 하나인 케토제닉 식단이 인기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이유에서다. 케토 다이어트의 원리는 이렇다. 평상시 우리 몸은 탄수화물을 분해해 에너지원으로 쓴다. 그런데 탄수화물 섭취를 최대한 줄이는 케토 다이어트를 하면, 에너지로 쓸 탄수화물이 없기에 우리 몸은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에너지원으..
ipol korea2021-04-2914
[다이어트.bp] 살빼기 위한 최고의 걷기 법 4가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걷기는 규칙적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운동이다. 주중이나 주말, 집이나 회사 근처 등 언제 어디서나 우리가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중 하나다.미국심장협회는 우리 심장을 위해서는 매주 150분 가량의 적당한 유산소 운동이나 75분 가량의 활기찬 유산소 운동이 필요하다고 권고한다.유산소 운동 중에서도 걷기는 최고로 꼽힌다. 실제..
ipol korea2021-04-1274
[다이어트.bp] 다이어트할 때 먹으면 좋을 '저탄수화물' 간식
아보카도와 호밀 크래커, 육포, 케일칩 등 의외로 맛있는 간식들(시사저널=서지민 디지털팀 기자)'저탄수화물'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겐 핵심 식단이다. 탄수화물을 최소화하면서 식사를 챙겨 먹는다고 해도 빵이나 과자 같은 간식에 손이 가는 것은 참기 힘들 것이다. 그래놀라 바, 스무디 등 건강한 간식을 앞세운 제품들도 있지만, 시중 제품에는 역시 많은 당분..
ipol korea2021-04-0767
[다이어트.bp] 뼈 튼튼, 다이어트 효과..4월의 제철 해산물 [1]
[사진=게티이미지뱅크]4월이다. 만물이 활기를 찾는 봄철에 건강에 좋은 해산물에는 어떤 게 있을까. 해양수산부 자료를 토대로 저 열량, 저지방인 반면 비타민과 칼슘,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한 4월의 제철 해산물을 알아본다.1. 미역칼슘이 풍부하다. 미역초무침, 미역국 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으면 뼈를 튼튼하게 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저 열량, 저..
ipol korea2021-04-0158
[다이어트.bp] 다이어트 시작하는 이에게 추천하는 '3주 걷기' 운동법
주차엔 '기초 다지기'..3주차엔 '오르막길 도전'걷는 속도 조절해 운동 효과 높여야(시사저널=서지민 디지털팀 기자)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에게 가장 쉬운 운동법은 아무래도 '걷기'다. 힘껏 달리지 않아도, 걷기만 해도 몸은 충분히 건강해진다. 걷기는 에너지를 북돋고, 심장을 강화하며 15분만 걸어도 혈당 수치 조절과 제2형 당뇨병 위험을 감소시킨..
ipol korea2021-03-3089
[다이어트.bp] 날씬한 여성 운동 안 해도 될까?..체형별 운동법 4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전문가들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형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운동을 하는 게 좋다"며 "날씬한 몸매를 가진 여성도 이런 상태를 유지하고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데일리메일'이 소개한 여성의 체형과 이에 따른 맞춤 운동을 알아본다.1. 모래시계형이 체형은 가슴과 엉..
ipol korea2021-03-1995
[다이어트.bp] 다이어트, 불면증 개선..체리의 건강 효능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Sedaeva/gettyimagebank]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체리. 과거에는 백화점 식품 매장에 가야만 볼 수 있었지만 요즘은 동네 슈퍼마켓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이다.체리에는 단 맛과 신 맛의 두 종류가 있다. 단 맛 나는 스위트 체리는 간식으로 그냥 먹지만, 신 맛 나는 타트 체리는 주로 요리와 제빵에 사용한다. '..
ipol korea2021-03-1666
[다이어트.bp] 과로하면 살찐다..주 50시간 이상 근무시 비만 위험 1.4배
정혜선 가톨릭의대 교수, 남성 근로자 2천592명 대상 연구(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장시간 초과 근무하는 남성은 살이 찔 가능성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과 정혜선 교수 연구팀은 2010년부터 2015년까지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성인(19∼60세) 남성 임금 근로자 2천592명의 근무 시간과 비만의 연관..
ipol korea2021-03-1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