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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bp] 살 뺄 때 정말 좋은..수분 많은 채소 6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등 이미지 크게 보기수분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시금치는 체중 감량 효과가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수분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먹으면 체중 감량 효과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수분이 많이 포함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한 여성들은 체질량지수(BMI)와 허리둘레 사이즈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식품에 들어있는 수분이 포만감을 갖..
ipol korea2022-09-225
[다이어트.bp] 의외로 효과적인 다이어트 법.. '이 생각' [핏 클리닉]
이미지 크게 보기생각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의식의 힘은 꽤 강력하다. 생각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좌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운동을 많이 했다고 믿으면 운동 효과가 올라가고, 음식의 건강 효과를 생각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건강한 식단을 유지할 수 있다.◇스스로 운동했다 믿으면 생리적 변화 나타나운동하고 있다는 생각만..
ipol korea2022-09-194
[다이어트.bp] 다이어트 할 때 좋은 간식거리 7
영양소는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아 이미지 크게 보기블루베리를 넣은 무 지방 요구르트는 다이어트 할 때 좋은 간식거리 중 하나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를 결심하면 오히려 더 허기가 지고 야식까지 당기는 묘한 현상이 일어난다. 이럴 때는 먹어도 살이 잘 안찌는 간식이 도움이 된다. 물론 이런 간식도 너무 많이 먹어서는 안 된다. 미국 건강·생활 여..
ipol korea2022-09-072
[다이어트.bp]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묘한 방법 2
찬 물 샤워, 수면 안대가 도움 이미지 크게 보기수면 안대를 쓰고 잠을 자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정크 푸드를 먹지 않는 대신 채소를 더 먹고, 운동을 하는 것은 체중 감량을 위해 꼭 필요한 선택이다. 여기에 날씬한 몸매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묘한 방법들이 있다. 이런 방법들은 과학적으로도 입증이 됐다. 영..
ipol korea2022-09-062
[다이어트.bp] "매일 아침 2개씩 먹고 3개월 만에 5kg 뺐어요" [건강!톡]
하루 2개 달걀은 최고의 단백질 공급원다이어트하려면 완숙 말고 반숙 먹어라완숙보다 반숙달걀이 소화 흡수율 높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달걀은 다이어트 시 포만감을 주고 단백질 공급원으로도 훌륭한 식품이다.30대 직장인 A 씨는 매일 아침 삶은 달걀 2개로 식사를 대신하고 퇴근 시 버스 두 정거장 먼저 내려 걷기 운동을 병행하면서 다른 식단 조절 없이 3개월 만..
ipol korea2022-08-302
[다이어트.bp] 다이어트의 적..'변비', 장이 보내는 위험신호?
일반적으로 ‘살을 뺀다’고 할 때 ‘다이어트’라는 표현을 자주 쓴다. 그러나 다이어트(Diet)라는 단어는 ‘식단’ 또는 ‘식이요법’이라는 뜻으로 사실 ‘체중 감소’와는 거리가 있는 단어다. 건강 증진이 아닌 체중 감소를 목적으로 무리한 다이어트를 진행하다간 우리의 장건강이 위협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 크게 보기다이어트의 적, 변비다이어트하면 어김없이 변..
ipol korea2022-08-262
[다이어트.bp] 비만 잡으면 유방암 위험 줄어..지중해 식단이 도움
지중해 식단, 비만 야기하는 유전자 변이 기능 억제 이미지 크게 보기섬유질과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지중해식 식단은 비만을 잡아 유방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MarianVejcik/게티이미지뱅크] 채소, 과일, 통곡물, 견과류, 해산물, 닭고기 등으로 구성된 지중해 식단은 전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식단으로 꼽힌다. 고지방, 고당분,..
ipol korea2022-08-242
[다이어트.bp] 치팅데이로 숨 돌린다? 다이어트 '폭망'할 수도
이미지 크게 보기다이어트를 하며 ‘치팅데이’를 갖는 사람들은 섭식장애를 경험할 위험이 더 크단 연구 결과가 나왔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다이어트 하며 식단을 관리하다 보면 먹고 싶은 음식을 먹지 못할 때가 많다. 탄수화물 등 영양소 섭취가 부족해지기도 한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치팅데이(Cheating Day)’다. 다이어트 중간마다 탄수화물을 보충..
ipol korea2022-08-232
[다이어트.bp] 날씬하게 오래 살려면..세계의 건강 식사법 8
[권순일의 헬스리서치] 한식 한 상은 여러 가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건강 식단으로 꼽힌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한국의 비만율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8개국 중 두 번째로 낮다는 조사 결과가 1월에 발표된 적이 있다. 한국은 비만율이 5.9%에 불과했다. 일본이 4.0%로 비만율이 가장 낮은 국가다. 미국은 40%로 비만율 1위였고, 멕시코(3..
ipol korea2022-08-192
[다이어트.bp] 주스 다이어트, 감량에 효과 있을까?
일시적 효과.. 다이어트 끝난 뒤 체중 증가 신선한 과일로 만든 주스더라도 체중 감량에 별 도움을 주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매일 과일과 채소 섭취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좋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먹으면 자연적 에너지, 소화력 향상, 질병 위험 감소, 심혈관 건강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살을 빼기 위해 몸에 좋다는 과일 채소로..
ipol korea2022-08-182
[다이어트.bp] 의외로 살찌는 다이어트 음식 TOP5 [1]
이건 아무리 먹어도 살 안 찐다?! 흔히 알고 있던 다이어트 식품 중 주의해야 할 것들.모든 음식은 아무리 칼로리와 당이 낮아도 ‘적정량’ 섭취해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흔히 알려진 것들은 ‘먹어도 살 안 찐다’라는 생각에 마음껏 먹게 되는 경우가 흔하죠.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생각했던 다이어트 음식들을 올바른 섭취 방..
ipol korea2022-08-123
[다이어트.bp] 나이 들면서 살찌게 만드는 나쁜 식습관 5 [1]
신진대사를 북돋우는 식습관을 통해 체중 증가를 피할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세월과 함께 늘어나는 뱃살과 체중은 중년에 이른 사람들 대부분이 경험하는 일반적인 신체변화 현상이다. 나이가 들면 신진대사가 느려져 살이 찌기 때문이다.한 연구에 따르면, 여성들은 성인이 된 이후 매년 평균 0.7㎏씩 체중이 증가한다. 불규칙한 호르몬, 근육 손실, 스트레스..
ipol korea2022-08-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