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lus SharingMail SharingKakao Story SharingKakao SharingNaver Blog SharingTwitter SharingFacebook SharingNaver Band Sharing
블록도메인2
[다이어트.bp] '달아도 괜찮아'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은? new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최근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저탄고지로 불리는 케토 다이어트를 하는 도중에는 충분한 종류의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흔히 과일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과일을 금지 식품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저..
ipol korea2021-01-2444
[다이어트.bp] 혈관 건강, 다이어트, 면역력.. 버섯 종류별 건강효과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버섯은 몸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자극적인 양념을 안 해도 훌륭한 반찬이 될 만큼 버섯은 자연 그대로의 대표 식재료이다. 작은 몸집에 영양소도 풍부해 종류별로 다양한 건강효과를 낸다. 뼈와 치아, 다이어트, 면역력, 혈관세포 노화와 치매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 버섯의 건강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집콕에 좋아..
ipol korea2021-01-21120
[다이어트.bp] 커피가 다이어트와 염증 완화에 도움되는 경우 [1]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강하게 볶은(dark roast) 커피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기사가 미국에서 나왔다. 약하게 볶은(light roast) 커피엔 커피의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카페인ㆍ클로로젠산 등이 풍부해 항암ㆍ항염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커피를 어떻게 로스팅(roasting, 생원두에 열을 가하여 볶는 공정..
ipol korea2021-01-1574
[다이어트.bp] 다이어트 음료, 심장건강에 도움?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Devrimb/gettyimagesbank]설탕 대신 인공감미료를 첨가한 다이어트 음료의 부작용을 다룬 연구 결과가 종종 발표된다. 2017년에는 다이어트 소다를 즐겨 마시면 치매와 뇌졸중 발병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결과가 세간의 화제였다. 이에 덧붙여, 심장건강에 도움이 안된다는 사실도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설탕이 심장 건강에 해롭다..
ipol korea2021-01-1369
[다이어트.bp] 작심삼일 다이어트 그만!.. 지속 가능한 방법 없을까
전문의에 들어본 비만 탈출법원푸드·간헐적 단식 등 종류 많지만일시적 감량에 그치는 경우 다반사전문가들 '지중해식 식이요법' 권장야채·과일·통곡물 등은 매일 먹고한주 두번 이상 해산물·닭고기 섭취리뷰 논문 1850여편 나온 공인된 방법 이미지 크게 보기새해 다이어트 결심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잠깐 유행하는 다이어트법 대신 지속 가능한 식단을 선택해야 한다. 강..
ipol korea2021-01-11104
[다이어트.bp] 뱃살 빼주는 호르몬 공략하기.. 4가지 식품 도움돼 [1]
이미지 크게 보기소고기 속 알기닌은 뱃살 나오는 것을 막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클립아트코리아뱃살은 온갖 병을 유발한다. 뱃살을 방치하는 것은 '시한폭탄'을 안고 사는 것과 같다.◇뱃살이 염증 유발뱃살이 몸에 안 좋은 가장 큰 이유는 내장지방에 있다. 내장지방은 염증물질을 분비하는데, 염증물질은 혈관을 공격하는 성질이 있어서 혈관벽에 상처를 내면서 ..
ipol korea2021-01-0760
[다이어트.bp] 많이 안 먹는데..체중 증가의 숨은 이유 8 [2]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alphaspirit/gettyimagesbank]많이 먹고 잘 움직이지 않으면 살찌는 게 당연하다. 하지만 그렇지도 않은데 체중계 눈금이 계속 올라간다면…. 살이 찌는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아멘클리닉스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체중을 증가시키는 숨어 있는 요인을 알아본다.1. 수면 부족수면 시간이 짧을수록 비만..
ipol korea2021-01-0689
[다이어트.bp] 새해, 뱃살과의 전투를 위한 준비 5 [1]
이미지 크게 보기Healthy tuna salad with avocado and eggs.새해는 밝았고,어쨌든 살 빼기를 시도할 때다.언감생심 조각 같은 몸매는 바라지도 않는다. 미용보다 건강이 우선이다. 심장병과 당뇨병 등 대사 질환의 위험을 높이는 원흉, 뱃살이 타깃이다. 작심삼일의 시시포스가 되지 않으려면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 미국 '멘스 헬스'가 ..
ipol korea2021-01-0495
[다이어트.bp] 멀리해야 할 다이어트 방법 6가지 [1]
장기간 이어갈 수 없고 신체 기능도 저하시켜..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많은 이들이 새해 목표로 체중 감량을 꼽는다.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소개 되는 시기이기도 하다.일부 다이어트 방법은 유행을 타고 퍼졌다가 금방 사라지기도 한다.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을 지는 몰라도 장기적으로 '건강'에는 좋지 않다는 연구 결과들이 속속 나오면서다.그렇..
ipol korea2021-01-0381
[다이어트.bp] "8가지 체중 감량법 중 성공률 1위는 '한약 복용" [1]
흔히 하는 8가지 체중 감량법, 성공률 차이 세 배서울 홍익병원 2161명 분석 결과 이미지 크게 보기/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흔히 하는 8가지 체중 감량법 가운데 성공률 1위는 계획적인 한약 복용이란 연구 결과가 국내에서 나왔다. 식이요법ㆍ운동을 포함한 8가지 체중 감량법의 성공률은 8.9∼26.0%로, 감량법에 따라 세 배까지 차이를 보였다. ..
ipol korea2021-01-0184
[다이어트.bp] 음식 냄새 덜 맡으면 살 빠진다? (연구) [1]
[사진=Vadym Terelyuk/gettyimagesbank]맛있는 음식 냄새를 맡으면 침이 고이고, 입맛이 돋는다. 그렇다면 냄새를 차단함으로써 식욕을 통제하고 나아가 살을 빼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이스라엘의 텔아비브 대학교, 웨스턴 갈릴리 대학교 등 연구진이 65명의 비만한 성인을 두 그룹으로 나눠 그걸 실험했다. 한 그룹은 하루 5~12시간 동안 ..
ipol korea2020-12-30105
[다이어트.bp] 뱃살 빼려면, 퇴근할 때 배에 힘 주세요 [1]
뱃살을 빼고 싶다면 서 있을 때 드로인 운동을 하는 게 효과적이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코로나19 팬데믹이 계속 이어지면서 '확찐자'가 돼버린 사람이 많다. 살을 빼고 싶다면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것도 방법이지만, 출퇴근길에 간단하게 뱃살 빼는 동작을 따라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버스나 지하철에 서서 퇴근 혹은 출근할 때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뱃가죽이..
ipol korea2020-12-2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