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도메인 15,835EA
전체게시글 102,290EA
블록도메인
[shelter.bp] 살아온 세월에 후회가 많습니다 [6]
​"살아온 세월에 후회가 많습니다. 남은 인생을 어떻게 하면 보람 있게 살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산 것만 해도 대성공입니다. 과거를 좋게 생각해야 미래도 좋습니다. 노인은 능숙하고 신중한 장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조건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되 첫째, 말이 좀 적으면 좋습니다. 미숙한 것이 젊은이들의 특징이고 이들이 직접 실패를 통해 경험하도록 잔소리를 줄여..
달무리2020-07-2120
[shelter.bp] 내 삶 안에 있는 느낌표 [4]
가장 좋고 아름다운 경이로움은자신의 가장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우리가그 사실을 잘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우리 가슴 안에 느낌표를 잊고살고 있기 때문입니다.자신의 가슴안에 잠들어 있는느낌표를 깨우십시요.따스한 햇살 한줌에,길가에서 우연히 본 아이들의 미소에,TV나 신문에서 본 감동적인삶의 이야기들에감동하는 가슴이 되십시요.이 세상 전부를 얻는다 해도자신의 영혼..
달무리2020-07-2019
[shelter.bp] 스스로 찾는 행복 [6]
같은 회색이라도 검은 바탕에 있을 때가 흰 바탕에 있을 때 보다 더 밝아 보이는 착시 현상은 우리의 눈이 있는 그대로를 보지 않고 주변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보고 있음을 의미 합니다.전세를 살다가 내 집을 갖게 되면 더 큰 집을 갖고 있는 사람이 눈에 보입니다.자가용을 처음 사서 행복해 하다가도 더 좋은 차를 산 친구를 보면 어느새 만족감은 줄어 듭니다. ..
달무리2020-07-1922
[shelter.bp] 나는 삶을 살고 있는가, 소비하고 있는가? [6]
흔히들 "인생 뭐 있나 그냥 편하고 즐거우면 되지." 한다.​복잡하게 생각하고, 고민할 것 없이 그저 하루하루 즐기며 살라고 충고도 한다.​일견 맞는 말 같지만 『도마복음』에 비춰 보면 그게 다는 아닌 듯하다.​찰나의 달콤함은 순식간에 연기처럼 사라지고 허무는 깊고 무겁게 쌓이기 마련이다.​그리고 이웃은 절망하고 있는데 정말 나만 즐거우면 되는 것일까 하는..
달무리2020-07-1812
[shelter.bp] 서른 살엔 미처 몰랐던 것들. [4]
삶이 더 나아지지 않더라도손톱만한 희망도 없다고 하더라도포기하지 않고 사는 것이야말로삶의 기술중에서 가장 높은 기술이다.견디는 것은 잘 살기 위해기울이는 어떤 노력보다진지하고 가치 있다.내가 가진 단점과 불행과 열등감은남에게 없는 나만의 재산이다.내가 가진 인생의 조건들로최선의 맛을 내는 것최고의 사람이란 결국최선을 다하는 사람이다. -'서른 살엔 미처 몰..
달무리2020-07-1711
[shelter.bp] 뒷모습은 진정한 자신의 모습이다. [2]
누구에게나 뒷모습은 진정한 자신의 모습이다. 그 어떤 것으로도 감추거나 꾸밀 수 없는 참다운 자신의 모습이다. 그 순간의 삶이 뒷모습에 솔직하게 드러나 있다. 문득 눈을 들어 바라볼 때 내 앞에 걸어가고 있는 사람의뒷모습이 아름답게 느껴지면 내 발걸음도 경쾌해진다. 뒷모습이 쓸쓸한 사람을 바라보노라면 내 마음도 울적해진다. 얼굴이나 표정뿐만이 아니라뒷모습에..
달무리2020-07-1610
[shelter.bp] 하지 않아도 괜찮아 [6]
가끔 나는 지금 어디에 있는 건가,무엇을 하고 있는 건가스스로에게 물어볼 때가 있다.즐겁지 않은 곳에서억지웃음을 지을 때,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은데입 밖으로 무언가를 꺼내놓아야만 할 때,원하지도 않은 것을 원했던 것처럼마음을 억지로 끼워 맞출 때나는 도대체 어떤 사람인가 혼란스러워진다.다른 사람들도 다 나처럼 사는 걸까.그게 다 사회에 적응하는 방법이라는..
달무리2020-07-1510
[shelter.bp] 나의 마음이 길을 잃지 않도록 [10]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라 .다른사람의 말은 신경쓰지 마라 .이렇게 산다면 인생은 훨씬 단순하며당신이 느끼는 행복도 더욱 커질 것이다. 늘 다른 이의 행복을 부러워만 하다가문득 뒤돌아 보면 .나의 행복을 부러워하는 이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 사실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다 .다만 그 행복이 자신이 아닌 타인의 눈에먼저 보일 뿐이다 . 남의 시선을 신경..
달무리2020-07-1311
[shelter.bp] 감정을 청소해보자 [8]
사람이 살아가는데얼마만큼 감정을 드러내며 살아야편하게 살 수 있을까 순간순간 기분에울컥하기도 하고미운 감정이 올라오면다스리기가 어려워심장 박동수가 방망이질한다 우리 맘속에쓸데없는 감정들이 겹겹이 쌓여마음은 왜 이리도 실타래처럼 얽혀무겁기만 하는지 이번엔 감정을 청소해보자나를 짓누르고 에너지를 낭비하는감정을 다스려보자 누군가에게 가진좋지 않은 감정을 떨..
달무리2020-07-1016
[shelter.bp] 삶에 힘을 빼라 [12]
삶에 힘을 빼라 물 위에 떠 흐르는 나뭇가지,내 존재가 저 물 위에 떠서 흘러가는나뭇가지가 되도록 하라. 나뭇가지는 억지로 마른 땅으로 가려 애쓰지 않고, 빨리 가려고 애쓰지도 않으며, 양 갈래 길이 나오더라도 어느 한 길을 고집하지 않고, 다만 큰 물줄기의 흐름을 타고 완전히 온 존재를 그 흐름에 맡겨흐를 뿐이다. 그렇듯 흐름에 들 때에만 비로소 썩지..
달무리2020-07-0927
[shelter.bp] 평범하게 산다는 건 [11]
평범하게 산다는 건 어려운 일이다. 평범하게 산다는 건, 보통사람으로 산다는 건, 중간으로 산다는 건, 생각하는 것보다 쉽지 않다.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나 평범하게 학교생활을 보내고 적당한 나이에 취직해 앞가림할 만큼의 돈을 벌고 비슷한 사람을 만나 결혼을 하고 그렇게 쌓인 평범한 날들이 이뤄낸 오늘 하루 또한 특별하지도 유난스럽지도 않게 마무리하는 것도 ..
달무리2020-07-0828
[shelter.bp] 세월은 쉬어가지 않는다. [14]
세월은 쉬어가지 않는다. 다가가지 않아도스쳐 지나가고등을 떠밀지 않아도성큼성큼 지나가는 세월 무엇에 그리 쫓기며 사는 건지왜 이리도 사는 게 바쁜 건지 돈을 많이 벌려는 것도명예를 얻으려 하는 것도 아닌데세월은 참 빨리도 간다. 돌아보면 남는 것도가진 것도 별로 없는데무얼 위해 이러 정신없이 사는 건지 나도 문득 바라본 하늘은왜 저리도 눈이 부신건지 가끔..
달무리2020-07-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