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도메인
[건강상식.bp] *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 [4]
1. 두뇌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8온스(약 227㎖) 컵으로 4잔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우울증 발병 위험이 20프로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세로토닌이나 도파민 같은 뇌 화학물질에 영향을 준다. 또한 8온스 커피 컵 2잔에는 약 200㎎의 카페인이 들어있는데 이 정도 양은 장기 기억력을 향상시킨다는 연..
작은별2019-02-02190
[건강상식.bp] 단백질' 충분해야 성인병, 비만 예방 가능하다! [8]
'단백질' 충분해야 성인병, 비만 예방 가능하다! [엄지의 제왕 106회] 2015년, 병(病) 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반드시 건강한 단백질을 먹어야 한다?과연 치매와 노화를 극복하는 최고의 단백질, 그 정체는?좋은단백질 균형있게 챙겨드시고,운동챙겨해서 근육관리잘해야겠군요~~~
작은별2019-02-01124
[건강상식.bp] 장수의 비결 [2]
한국인의 장수비결 ○ 무조건 소식하지 말고, 젊었을 때보다 적게 먹어라. ○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하다. 정해진 시간에 일정한 양만 먹어라. ○ 튀긴 음식을 피하고 짠 음식을 멀리하라. ○ 간염, 당뇨병을 조심하라. 백세인은 간염, 당뇨병이 없다. ○ 일하는 사람의 평균 수명은 노는 사람보다 14년 길다. ○ 자식에게 의존하지 말라. 문제는 자신이다. ○..
작은별2019-02-01132
[건강상식.bp]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 [2]
느타리버섯섬유질이 많아 장 건강에도 좋고배변에도 도움을 줍니다.양 파혈액속의 불필요한 지방과콜레스테롤의 축적을 억제시켜 줍니다.상 추육류의 단점을 보완하는 데는상추만한 것이 없습니다.육류에 가장 부족한 비타민C,베타카로틴,섬유 질을 보충해주고 체내에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막아주고 피를 맑게 해줍니다.올리브유몸에 좋다고 알려진 올리브유는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
작은별2019-01-31182
[건강상식.bp] 뇌가 좋아하는 생활습관 만들기 [8]
1. 견과류 먹기호두, 잣, 땅콩 등 견과류에는 몸에서 생기는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비타민 E가 많아서뇌발달에 좋아요2. 왼쪽 몸 이용하기오른손잡이는 좌뇌가 발달해 있고 왼손잡이는 우뇌가발달해 있습니다.평소 잘 쓰지 않는 손이나 몸을 움직이면 발달이 덜 된뇌에 자극이 가게 되서 뇌가 좋아진다고 합니다.잘 쓰지 않는 손으로 가방이나 물건을 들어 보세요3. 낯선 ..
작은별2019-01-31120
[건강상식.bp] 50대 이후, 손발 건강에 신경써야 하는 이유 [3]
손과 발을 보면 내 몸속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누구도 말해주지 않던손과 발에 숨겨진 건강의 비밀 大공개수족냉증, 손 저림 증상! 우습게 봤다간큰 병을 키울 수도 있다?내 몸의 손과 발은 몸속신호등이라고 하는데...알면 알수록 신비한손과 발에 숨겨진 건강 비밀이엄지의 제왕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작은별2019-01-30232
[건강상식.bp] 나이 들수록 부족! 똑소리 나는 단백질 건강법 [1]
식사일지를 ~~~써보라결핍영양소군을 알수있다규칙적으로 균형있는식사를하자~~~~노인층 단백질절대부족하다~~~금세 피곤하고 감기에 잘 걸린다거나 신경이 예민해진다거나 종종 어지럽다면 이것을 의심해봐야 한다는데, 바로 단백질 부족. 단백질은 우리 몸의 필수 구성 요소 중 하나로 부족할 경우 면역력 감소, 피부 노화, 체력 부족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다는데, 노..
작은별2019-01-30193
[건강상식.bp] 뇌혈관 튼튼하게 하려면 '이 것'을 먹어라! [엄지의 제왕 314회] [2]
뇌 노화 막고! 젊은 뇌로 사는 법!연자육,동의보감에도 효능기록뇌 건강이 활력 100세를 좌우한다!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뇌 관리하자! 뇌 노화를 막으려면 뇌 속에 쌓인 독소부터 빼라?! 젊은 뇌 만드는 뇌 회춘 방법부터 총명한 뇌 만들어주는 특급 식재료까지~
초록공주2019-01-30166
[건강상식.bp] <먹으면 먹을수록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음식 6가지> [2]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골다공증과 같은 위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음식 섭취가 매우 중요한데요. 뼈와 관절 건강에 영향을 주며, 골밀도를 높이고, 칼슘 흡수를 돕는 등의 역할을 하는 음식을 식단에 추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시금치, 케일, 대추, 브로콜리, 파슬리, 양배추 등이 뼈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먹으면 먹을수록 뼈를 튼튼하게 ..
작은별2019-01-29151
[건강상식.bp] 말린 표고버섯을 차로 끓여 마셨을 때 얻을 수 있는 놀라운 효능 5가지 [3]
표고버섯은 놀라운 효능을 지니고 있어 식품이기 이전에 ‘약’에 가깝다고 불리고 있습니다.특유의 맛과 향을 지니고 있어, 표고버섯만 찾는 마니아들이 있을 정도로 그 인기는 엄청나다고 합니다.게다가 우리 인체에 효능이 뛰어난 각종 성분들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약을 대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일반 마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표고버섯’에는 도대체 어떤 효..
작은별2019-01-29225
[건강상식.bp] 천기누설! 우리가 몰랐던 신장건강을 망치는 최악의 습관들! [3]
1.짜게먹는식습관-고혈압과신장병은 실과바늘이다- 인스턴트,배달음식자제2.지나친 단백질섭취-과유불급3.약물남용,오남용금물4.지나친커피,음료수,술,설탕등 과당이 지나게 들어있는음료5.물을적게먹는습관 - 습관적으로,지속적으로 물을 먹을것
작은별2019-01-29288
[건강상식.bp] 김의효능 [1]
김은 먹기 간편하고 맛도 좋을 뿐 아니라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이번 시간에는 알고 먹으면 놀라운 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첫째. 시력회복놀랍게도 김에는 베타카로틴이 당근보다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이로 인해 꾸준히 김을 섭취할 경우 체내에서비타민A로 변해서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예방해 줍니다.둘째. 혈압을 떨..
작은별2019-01-29201